김종호 기보 이사장, 녹색산업 현장 방문…“불합리한 규제 개선”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김종호 이사장이 3일 인천 서구 소재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폐모듈 재활용 전문기업인 원광에스앤티를 방문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과 함께 불합리한 규제 해소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고 밝혔다.
원광에스앤티는 태양광 발전장치의 설계·제작·시공에서부터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까지 가능한 녹색성장 기업으로 2023년 중소기업융합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초격차스타트업 1000+ 대표기업에 선정됐다.
기보는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활용해 원광에스앤티가 태양광 폐모듈 재활용 관련 특허를 이전받아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한 단계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탄소가치평가보증, 기후환경보증 등을 지원해왔다.
김종호 이사장은 이상헌 대표와 함께 현장을 살펴보고 “기보는 전문 기술평가 역량과 녹색금융을 연계하여 중소벤처기업의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며 “기술력이 뛰어난 우수 녹색성장 기업의 시장 진입과 기술개발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애로 발굴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김종호 이사장은 인천·서울서부지역 직원들과 열린소통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직원들이 직장 내 칭찬과 격려 메시지를 공유하면서 긍정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김종호 이사장은 직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상호 간 수평적 목소리를 나누며 긍정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것을 강조하였다.
김종호 이사장은 올해 부산 소재 벤처기업을 시작으로, R&D우수 기업, 녹색성장 기업을 방문해 규제애로를 청취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별 현장소통을 통해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sb413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T, 중국·일본 로밍 혜택 확대…"데이터 2배·음성 60분 무료"
- 2KT "매일 2시간 데이터 무제한"…신규 상품 출시
- 3포항시의회, 포항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공모 최종선정
- 4대한항공, 아시아나와 임직원 목소리 오디오북 제작 기부
- 5한국전력, 전력망 건설 경과지역 무료 건강검진 시행
- 6tlooto AI, SK텔레콤 'AI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3기 선정
- 7KGM, 2025년 임금협상 타결
- 8영천시, ‘청제비 국보 지정 기념’...고향사랑기부자 대상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 진행
- 9영천시, 산업단지 환경조성사업 통합 패키지 공모 선정
- 10"스피어, SpaceX와 특수합금 장기 공급 계약…美 관세 무관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