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추석 맞이 ‘한가위 골목놀이터’개최

문화·생활 입력 2024-09-10 13:37:25 수정 2024-09-10 13:37:25 정의준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서울랜드가 추석 연휴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추억과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 이벤트는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개최되며, 다양한 공연과 불꽃놀이 등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에는 1988년 옛 향수를 자극하는 골목에서 '우리동네 골목대장!' 이벤트와 '1988 골목놀이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우리동네 골목대장'에서는 골목의 터줏대감인 골목대장 명수와 랜드문구사 박옥순 사장님과 추억의 게임대결로 승자를 가리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추억의 게임은 왕제기를 차 정해진 바구니에 골인시키는 '제기왕'과 골목대장 명수의 딱지를 단판으로 뒤집는 '딱지왕', 골목대장과 함께 문구사 사장님의 과자를 서리하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조금 모자라지만 착한 골목대장 명수와 츤데레 랜드문구사 박옥순 사장님과의 대결을 통해 행운의 뻥튀기, 달고나 등 추억의 간식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방문객이 직접 대형 윷을 던져 운세를 알아보는 윷점풀이, 한가위 보름달의 기운을 담아 소원을 빌어보는 ‘소원문’ 쓰기도 마련되어 있어 명절의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다.


또한 랜드오락실에서는 레트로 게임기가 설치되어 신나는 게임을 즐길수 있으며, 골목길에서는 전통 골목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전통 골목길 놀이인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는 물론, 콩주, 깃털제기 등 일본, 중국 등 해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추석연휴 기간에는 화려한 불꽃놀이도 마련된다. 화려한 조명과 다채로운 군무, 대형 LED모니터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효과가 가득한 야간 공연 '루나, 빛의 전설'이 펼쳐진 후 시작되는 대형 불꽃놀이는 한가위 보름달과 함께 멋진 야간 풍경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랜드 관계자는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합리적인 추석 연휴 나들이를 즐길 수 있다”며 “제휴카드,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할인도 진행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랜드 이용과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랜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