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판소리협회, ‘제2회 월드판소리페스티벌’ 개최
㈔세계판소리협회는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제2회 월드판소리페스티벌’이 성대하게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전세계인이 한국의 전통 성악인 판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제 음악 축제로,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적 감각을 더한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축제의 공연은 11월 1일 첫날, 천우각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메인콘서트: 라이브 판소리’와 2일과 3일 윤씨가옥과 윤택영재실에서 열리는 ‘판소리 버스킹’ 무대로 구성된다.
특히 ‘메인콘서트: 라이브 판소리’ 무대에서는 국가무형유산 판소리 수궁가 보유자 김수연 명창이 전통 판소리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오리지널 ‘수궁가’를 선보이며, JTBC 풍류대장 우승팀 서도밴드의 리더이자 보컬인 sEODo가 판소리와 POP을 결합한 조선팝으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외에도 세계판소리합창단, 소을소리판, 최준X장재효 듀오, 배익한 재즈 오케스트라가 함께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판소리 버스킹’은 한옥 안에서 음향기기 없이 전통 판소리와 가야금병창을 감상할 수 있는 ‘어쿠스틱 브리즈 STAGE’, 강렬한 비트의 밴드 사운드와 판소리가 어우러진 ‘일렉트로닉 블리츠 STAGE’, 아동∙청소년 소리꾼들의 전통 판소리 릴레이 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드림 STAGE’ 등 세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어쿠스틱 브리즈 STAGE’에서는 광주광역시 무형문화재 이영애 명인이 가야금병창 ‘흥보가’ 무대와 더불어 김진경, 유순덕, 박민정, 김주리, 시나브로 소리꾼들의 전통 판소리와 가야금병창 공연도 만나 볼 수 있다.
‘일렉트로닉 블리츠 STAGE’는 재즈와 판소리를 결합해 선보이는 국악재즈밴드 다연(多宴)과 가야금병창을 기반으로 여러 창작음악 활동을 하는 더 미소와 가야토리, 판소리와 연극적인 요소를 결합한 무대를 꾸미는 파르베, 판소리를 모티브로 창작춤 무대를 선보이는 소리무(SORI舞), 판소리와 EDM을 접목하여 판소리 디제잉을 선보이는 DJ FENNER가 무대를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공연 프로그램을 비롯해 시민과 외국인 대상 판소리 워크숍을 통해 무료로 판소리를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며, '나만의 부채 만들기', 'K-Lantern Studio: 청사초롱'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채수정 ㈔세계판소리협회 이사장은 “이번 축제는 판소리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석하셔서 판소리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서울특별시의 민간국악행사 지원사업으로 서울특별시의 보조금과 삼성문화재단, 한국메세나협회, 소리무가 후원하며, 공연 안내 및 소식은 세계판소리협회 인스타그램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버스커 버스커 형태, 태국서 프로듀서로 활동 ‘눈길’
- 서울센트럴남성합창단, 세종문화회관서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스위스 시계 ‘오데마 피게’, ‘카우스’와 협업 한정판 시계 공개
- 특별한맛주식회사,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선 '갈릭홀릭쌈장’ 선보여
- 바이올리니스트 윤유경, 콘체르토 시리즈 세 번째 무대 선보여
- 매거진 ‘싱글즈’, ‘코리아 그랜드 뮤직어워즈’에 구디백 협찬
- 일초픽, 청정 자연 제주도 흑돼지 편육 출시
- 드림닥터, ‘의사직업체험’ 오는 12월 14일 오픈
- 제뉴인글로벌컴퍼니, 2025년도 전속작가에 정지원 작가 선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학교폭력예방협의회, 딥페이크(허위영상물)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 2우재준 의원, 실종아동 발견 가능성 제고 위한 ‘미아방지법’ 대표발의
- 3박창석 대구시의원 “침체된 지역 관광시장의 활로 마련할 것”
- 4영남대 재경총동창회, 제11회 천마 취업동문 환영회 개최
- 5제이제이엔에스, 신용보증기금 Pre-Series A 투자유치
- 6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7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8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9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10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