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부산수제맥주축제 즐겨요"…'2024 부산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 개최
'페스티벌 시월'과 연계해 5~6일 벡스코 야외광장서 개최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초가을밤을 시원하게 만들 부산수제맥주축제가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해운대구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2024 부산수제맥주 마스터스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역 수제맥주 업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련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열리고 있다.
올해는 대한민국 최초의 융복합 전시컨벤션 이벤트인 '페스티벌 시월'과 연계해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 대표 수제맥주 가운데 올해 최고 맥주를 만든 기업을 가리는 '부산수제맥주 평가회'를 비롯한 메인행사와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구성된다.
메인행사로는 ▲개막식 ▲개막공연 ▲수제맥주 평가회 ▲수제맥주 팝업스토어 등이 있다.
'부산수제맥주 평가회'는 5~6일 '일반관람객' 심사와 6일 5인의 '전문가' 심사로 진행된다.
부산시는 참여기업별 수제맥주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평가해 올해 최고의 맥주를 만든 1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위너인증서'가 수여되고, 시상식은 6일 벡스코 야외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수제맥주 심사에 참여하고 싶은 관람객은 현장에서 심사 도구(키트)를 구매해 참여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시 지원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의 상품을 홍보·판매하는 팝업스토어 ▲이색 디저트 관련 유망업종 벼룩시장(플리마켓)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도시형소공인 홍보관 ▲장식등·고무신 만들기 등 체험 공간(부스)이 마련된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행사는 부산수제맥주 기업에는 역량 강화와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우수 소상공인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 소상공인 축제 한마당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광주경찰청-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북구가족센터 방한용품 지원
- 이달의 부산세관인은 '김성우 주무관'
- 경북테크노파크, ‘공유배터리 안전연구센터’ 준공
- 경상북도·경북테크노파크, '2025 APEC 국가기술사업대전 G-TECH CONNECT' 성황리 종료
- 정연식 영남대 교수,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 대구대 이채윤 학생, 제28회 울산광역시 건축대전 대상 수상
- 김기웅 의원, ‘캄보디아 사태 재발방지 패키지법’ 발의
- 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 제19회 영덕군수배 전국 출향인·군민 골프대회 성료
- 영덕군, KBS전국노래자랑 본선 녹화 성료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경찰청-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북구가족센터 방한용품 지원
- 2이달의 부산세관인은 '김성우 주무관'
- 3경북테크노파크, ‘공유배터리 안전연구센터’ 준공
- 4경상북도·경북테크노파크, '2025 APEC 국가기술사업대전 G-TECH CONNECT' 성황리 종료
- 5정연식 영남대 교수,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 6대구대 이채윤 학생, 제28회 울산광역시 건축대전 대상 수상
- 7김기웅 의원, ‘캄보디아 사태 재발방지 패키지법’ 발의
- 8대구교통공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5년 연속 대상 수상
- 9제19회 영덕군수배 전국 출향인·군민 골프대회 성료
- 10영덕군, KBS전국노래자랑 본선 녹화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