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투라 서울, 특별 프로그램 ‘지구의 밤(Night on Earth)’ 선보여

푸투라 서울이 개관전 ‘지구의 메아리: 살아있는 기록 보관소’를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특별 프로그램 ‘지구의 밤(Night On Earth)’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지구가 품고 있는 밤의 이야기’를 테마로 ‘인간’, ‘자연’, ‘기계’ 그리고 그것들이 만들어 갈 '미래'까지 총 4가지의 주제를 담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구의 밤’은 푸투라 서울 개관전시 레픽 아나돌 개인전 ‘지구의 메아리 : 살아있는 기록 보관소’에서 영감을 받았다.
첫 협업 프로그램은 '아이유 – 밤 편지'의 작곡가로 잘 알려진 뮤지션 제휘(JEHWI)와 함께했으며, 푸투라 서울 100개의 시 전시실에서 펼쳐지고 있는 작품 ‘기계 환각’에서 영감을 받은 ‘Echoes’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지난 6일 공개했다.
해당 곡은 제휘는 17세에 만든 미공개곡 ‘LOVE’의 음원에 맞춰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감정인 사랑에 관한 질문을 계속하여 던지며, 작사에 함께 참여한 샘김(Sam Kim)과 함께 ‘사랑에 빠지는 기분은 어떨까? Tell me how you feel, falling in Love?’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또한 레픽 아나돌의 ‘기계환각’ 작품과 만나 인간 또는 AI 감정에서 느낄 수 있는 사랑이라는 정답을 내릴 수 없는 키워드를 노래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 한 구다희 푸투라 서울 대표는 “다양한 장르와 함께 협업을 이어갈 푸투라 서울은 전시와 각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예술 경험을 끊임없이 선보이고자 한다” 며 “‘지구의 밤(Night On Earth)’을 시작으로 향후 공개될 프로그램을 통해 창작자들과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사고를 공유하고 이해하는 장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푸투라 서울과 제휘가 함께 한 ‘Night On Earth: Echoes’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 로킷헬스케어,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임상에 사용
-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인천힘찬종합병원 공식 방문
-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사립대의료원협의회 회장 연임
- 연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획득
- 서울대병원 “두 당뇨병 치료제 투여로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형주 서구의원, "서창천 제방도로 안전대책 마련 촉구"
- 2폭우 내린 광주, 물살 쓰러진 70대 남성...시민들이 구해
- 3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강명훈 씨, 장학금 500만 원 기부
- 4대구행복진흥원, 이민정책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5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암 재발로 최근 재수술
- 6남원시의회, 필수농자재 지원 법적 근거 마련
- 7제95회 남원 춘향제, ‘추천하고 싶은 축제’ 전국 2위
- 8남원 ‘달빛어린이병원’ 개소 한 달…240명 진료, 실효성 입증
- 9해남군 경로당, 문화와 건강이 꽃피는 공간으로 '변신'
- 10장마 끝 폭염 시작...대형마트 보양식 ‘특가 대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