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고용노동부, ‘가을우체통’ 진행…라이더 사연 응모 이벤트
경제·산업
입력 2024-10-16 09:46:26
수정 2024-10-16 09:46:26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배달의민족(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배달 중 만난 따뜻한 일상이나 안전배달 이야기를 응모받는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16일부터 21일까지 시행하는 가을우체통 이벤트는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가을을 맞아 안전운행을 장려하고 라이더와 소통하는 창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가을마다 라이더 친화이벤트를 3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 1만여명이 참가한 배민커넥트 ‘가을백일장’의 높은 참여율을 고려해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라이더는 ‘배달 중 만난 따뜻했던 일상’이나 ‘안전운행에 관련된 이야기(다른 사람에게 알려주고 싶은 배달안전 팁, 안전을 위한 자신만의 노력 등)’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사연을 작성해 배민커넥트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이번 가을우체통에서 1등상(우체부상)에 선정되면 최신폰을, 2등상(안전방위대상)은 주유권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참가자는 제출만 해도 ‘가을나그네상(배민상품권)’에 자동으로 응모돼 많은 라이더의 참여가 기대된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번달 21일까지 응모된 작품 중 수상작을 선정해 11월 4일에 당첨자와 선정작을 배민커넥트 블로그에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는 올해부터 라이더의 안전한 운행과 건강한 배달활동을 장려하며 시기별 안전정보를 전달하는 연간기획 ‘배달안전365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전국 라이더 쉼터 안내(1월)’, ‘야간운행 안전수칙(4월)’, ‘폭염대비 안전수칙(7월)’, ‘커피트럭&배달통 소독이벤트(8월)’ 등 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제작 중인 가을·겨울철 안전콘텐츠도 곧 공개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선선한 가을을 맞아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운전을 응원하고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가을우체통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따뜻한 사연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라이더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엑스게이트·이노뎁, 영상관제 분야 양자 보안기술 협력 MOU
- 현대차 노조, 7년만 파업…기아 임단협도 평행선
- 석화 위기 해법찾나…정유·석화 수직계열화 ‘시동’
- ‘백종원 리스크’ 더본코리아…소스 사업으로 위기 돌파
- LG엔솔, 中 제치고 벤츠에 배터리 공급…15兆 추산
- “실적부진에 사망사고”…포스코그룹, 돌파구 찾나
- 은마아파트, 46년만 재건축…“매매 물건 실종”
- 그린몬스터, 지방 흡수 억제 돕는 ‘디톡 알파 CD’ 선봬
-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부산 전시장 오픈…“韓서 사업 확장”
- GS건설 허윤홍 대표, 근로자 사망 사고 공식 사과…“안전 전면 재점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10월 31일까지 반려견 동물등록 자진신고 접수
- 2순창군 옥천인재숙, 교육부 '자기주도 학습센터' 최종 선정
- 3남원시, 석면 없는 안전한 주거환경 위해 '슬레이트 처리' 지원 확대
- 4순창군 유등면, 군 최초 주민자치회 발족
- 5국립민속국악원, 9월 하반기 국악명상 참가자 모집
- 6장수군, 첨단 장비로 잔류농약 463종 정밀 검사
- 7임실군, 외국인 근로자 비자 승급 지원금 첫 전달
- 8남원, '포도의 도시' 향해 첫걸음…흥부골 포도축제 성황
- 9장수서 4~5세기 마한 취락지 확인…주거지 63기·토기 대거 출토
- 10임실N치즈축제, 5일간의 가을 대향연…치즈·꽃·체험 풍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