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러, ‘아트 협업’ 통해 사회공헌 활동 강화
경제·산업
입력 2024-10-17 08:07:46
수정 2024-10-17 08:07:46
정의준 기자
0개

키친 앤 바스 브랜드 콜러가 아트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콜러와 예술성의 결합은 올해 50주년을 맞이한 ‘Arts/Industry 레지던시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예술가들에게 숙소와 작업에 필요한 자제 등을 지원하고, 콜러 엔지니어와 함께 협업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콜러가 주최 및 후원하고, 비영리 예술 단체 존 마이클 콜러 아트 센터(John Michael Kohler Art Center)가 운영하며, 50년간 26개국에서 온 500명 이상의 예술가들이 거쳐갔다.
콜러는 한국 시장에서도 다양한 예술과 산업 간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추계 예술 대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150년 헤리티지 브랜드 콜러가 추구해온 디자인, 장인정신, 혁신을 통한 제품과 브랜드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추계 예술 대학교 사업 협력단과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으며, 인테리어 산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에게 실제 산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행사가 진행된 콜러 시그니쳐 쇼룸은 경기도 판교에 마련된 곳으로 콜러의 시그니쳐 제품과 아티스트 제품을 비롯해 헤리티지와 아이덴티티를 경험할 수 있다.
박선영 콜러코리아 대표는 “콜러의 역사는 ‘예술성’이라는 키워드를 빼놓고는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아트와의 협업에 대한 열정이 있는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의 아트 이벤트와 협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73년 설립된 콜러는 위스콘신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키친 앤 바스 브랜드로 독보적인 기술력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특급 호텔 및 리조트 등에 설치되어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노비즈협회, 한-인니 스마트팩토리 기업 협력 세미나 개최
- 서울창업허브 M+,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본격화
- 삼성, OLED TV 신규 광고 캠페인…"시장 공략 강화"
- 제네시스, PGA 투어 첫 공식 자동차 후원사 선정
- "갤럭시 폰으로 벤츠 문 연다"…삼성월렛 디지털 키 적용
- 이스타항공, 스카이트랙스 최고 LCC 선정 기념 항공권 특가 제공
- [이혜란의 車車車] “전국에 단 10대 있는 벤츠 타봤습니다”
- 이지어드민,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과 이커머스 시스템 연동
- 슬림9, ‘아이스인견’ 출시 한 달 만에 일매출 1억원 돌파
- 한화오션, 태국 해군 대표단과 호위함 사업 적극 협력 다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노비즈협회, 한-인니 스마트팩토리 기업 협력 세미나 개최
- 2토스뱅크, 수출 개인사업자 전용 자금 지원
- 3서울창업허브 M+,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본격화
- 4수출입銀 IT센터 개소…맞춤형 디지털금융 확대
- 5삼성, OLED TV 신규 광고 캠페인…"시장 공략 강화"
- 6제네시스, PGA 투어 첫 공식 자동차 후원사 선정
- 7"갤럭시 폰으로 벤츠 문 연다"…삼성월렛 디지털 키 적용
- 8달성군, 중소기업 전시회 참가비 지원 3차 모집
- 9달성교육재단, ‘JUMP START 영어교실’ 시범 운영
- 10의성군, ‘하녹에’ 단체형 한옥 체험공간으로 새 단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