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청년 스타트업 ‘제너레이션자유’, 친환경 업사이클링 향료 개발
경제·산업
입력 2024-10-21 10:26:04
수정 2024-10-21 10:26:04
정의준 기자
0개
강원 청년 스타트업‘제너레이션자유(대표 최유선)가 버려지는 농특산물과 자생식물을 활용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향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제너레이션자유는 기술 기반의 강원 청년 스타트업으로 그린바이오 융복합 기술을 통해 도내 자생식물과 농특산물을 활용한 천연 향장소재를 연구하고 있다.
이번 업사이클링 향료 개발은 지역 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그린바이오 소재 연구의 일환으로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다양한 친환경 생필품에 적용할 수 있는 천연 향료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지역의 자원을 재활용해 자원 낭비를 줄이고, 탄소 저감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최유선 제너레이션자유 대표는 “앞으로도 강원 지역의 특성화 농특산물과 자생식물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그린바이오 천연 소재 개발 및 탄소 저감을 위한 ESG 연구에 더욱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적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너레이션자유는 2025년까지 지역 특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해 강원도의 자연을 반영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로컬 기업 간의 성공적인 교류 사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2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 3오늘부터 2,000억원 '기업 밸류업 펀드' 투자 개시…코스피 오를까
- 4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5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6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 7DL, 'CCUS' 친환경 사업 개척 속도…'캐나다 첫 진출'
- 8LG화학, 배터리 핵심 소재 美 공급망 구축
- 9셀트리온도 또 자사주 1,000억 매입..올해만 5번째
- 10달러 강세에 '달러보험' 뜬다…환차익 기대감에 가입 급증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