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청년 스타트업 ‘제너레이션자유’, 친환경 업사이클링 향료 개발
경제·산업
입력 2024-10-21 10:26:04
수정 2024-10-21 10:26:04
정의준 기자
0개

강원 청년 스타트업‘제너레이션자유(대표 최유선)가 버려지는 농특산물과 자생식물을 활용해 친환경 업사이클링 향료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제너레이션자유는 기술 기반의 강원 청년 스타트업으로 그린바이오 융복합 기술을 통해 도내 자생식물과 농특산물을 활용한 천연 향장소재를 연구하고 있다.
이번 업사이클링 향료 개발은 지역 자원의 가치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그린바이오 소재 연구의 일환으로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등 다양한 친환경 생필품에 적용할 수 있는 천연 향료를 개발해, 소비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지역의 자원을 재활용해 자원 낭비를 줄이고, 탄소 저감과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최유선 제너레이션자유 대표는 “앞으로도 강원 지역의 특성화 농특산물과 자생식물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그린바이오 천연 소재 개발 및 탄소 저감을 위한 ESG 연구에 더욱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 자원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적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너레이션자유는 2025년까지 지역 특화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협업해 강원도의 자연을 반영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글로벌 로컬 기업 간의 성공적인 교류 사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美 공장 가동 20년…국내 수출·고용 ‘껑충’
- 한샘 김유진의 ‘허리띠 졸라매기’…본업 경쟁력은 언제?
- 애경, 그룹 모태 ‘생활용품·화장품 사업’ 눈물의 정리
- 롯데건설, 완판행진 제동…'김포풍무' 분양가 높았나
- AI폰 포문 연 삼성, 애플 추격 ‘예의주시’
- 대한항공-美 안두릴, 유·무인 복합능력 향상 위해 ‘맞손’
- 중국시계 12만개 국내산 둔갑…제이에스티나 대표 기소
- 소상공인연합회, 이재명 대표 만나 소상공인 위기 대책 촉구
- 오데마 피게, '블루 뉘, 뉘아주 50' 세라믹 출시
- 곡성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산사음악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