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2024년 서울지역 초기창업패키지 공동 네트워킹 데이’ 행사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0-23 12:34:05
수정 2024-10-25 10:19:13
정의준 기자
0개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이병천 교수)은 지난 22일 공유오피스 드리움에서 개최한 ’2024년 서울지역 초기창업패키지 공동 네트워킹 데이(초기창업패키지 마케팅 컨퍼런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기 창업기업의 매출과 인지도 향상을 위한 마케팅 관련 노하우를 전수하고 비즈니스 네트퉈킹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서울 지역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과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초기창업 기업 등 약 6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최호진 동아제약㈜ 부회장과 마케팅 전문가 패널 등이 참석해 열기를 고조시켰다.
행사 1부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운영하는 그린하우스 프로그램 안내, 스타트업 투자 및 인증 컨설팅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진 2부는 최호진 동아제약㈜ 부회장의 마케팅 강연이 이어졌다. 최 부회장은 동아제약 대표이사로 재직하며 경험한 마케팅과 기업운영에 대한 내용을 전수했으며, 마케팅에 국한되지 않고 초기 창업기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마지막 3부는 스타트업 마케팅 전문가와 함께하는 토크쇼로 네이버, 11번가 등에서 대표 강사와 멘토로 활동하는 구일호 ㈜하이데이원 대표와 장원근 퍼널해커 대표, 김민식 더하다디자인연구소 대표가 패널로 참석해 스타트업 마케팅 애로사항 극복과 질의사항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유익한 이야기를 전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패널과 연사,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주관기관 전담인력 등이 참여해 스타트업 마케팅에 대한 토론과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네트워킹이 전개됐다.
이병천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단장은 “초기창업 기업들이 마케팅 컨퍼런스에 대거 참여한 가운데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마케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유익했다는 평가가 많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딥테크 기업 육성에 필요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은 2022년과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최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2019년 주관기관으로 처음 선정되어 약 5년간 창업기업 117개사 발굴과 약 263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끌어내며, 국내 최고의 창업 요람으로 미래 산업을 선도할 혁신적인 기술과 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아, 중형 SUV ‘The 2026 쏘렌토’ 출시
- 롯데웰푸드, ‘1사 1병영’ 17사단에 위문품 전달
- LG 스탠바이미 2, 해외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 교통·자연·설계 3박자 갖춘 ‘라끄벨르 백운호수’, 프리미엄 주거 완성
- 중화요리 전문점 마오, 목동점 신규 오픈
- [이혜란의 車車車] 3000만원대 액티언 하이브리드 이 정도였어?
- KT, 나라사랑 카드 발급 플랫폼 구축
- kt 스튜디오지니·드라마박스 '맞손'…"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 현대모비스, 학교스포츠클럽에 ‘양궁’ 정식종목 추진 앞장
- 롯데이노베이트, 어르신들 청춘 찍는 AI 사진 봉사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아, 중형 SUV ‘The 2026 쏘렌토’ 출시
- 2롯데웰푸드, ‘1사 1병영’ 17사단에 위문품 전달
- 3대구고용노동청, 건설현장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준수 점검
- 4롯데카드, 제주 여행 혜택 선착순 증정 이벤트 실시
- 5LG 스탠바이미 2, 해외 출시…"이동식 스크린 시장 리더십 확장"
- 6교통·자연·설계 3박자 갖춘 ‘라끄벨르 백운호수’, 프리미엄 주거 완성
- 7중화요리 전문점 마오, 목동점 신규 오픈
- 83000만원대 액티언 하이브리드 이 정도였어?
- 9조선대 병원 수술실 화재...인명피해 없어
- 10하나은행,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최종 선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