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카이샵, K-컬처 굿즈 완판 행진…"품절 대란"
경제·산업
입력 2025-12-24 08:34:01
수정 2025-12-24 08:50:00
이채우 기자
0개
"이달 말 완판 굿즈 판매 재개하며 K-컬처 세계화"
스카이샵이 선보인 K-컬처 굿즈는 한국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상품으로 우리나라 꼭두인형을 도자기로 재해석한 ‘해피 호랑이’, 한국 전통 모자인 갓의 아름다움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갓 모양 잔’, 조선 왕실의 기품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조선 왕실 와인 마개’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조선 왕실 와인 마개는 출시 2주 만에 품절됐다.
스카이샵의 K-컬처 굿즈 판매 성과는 한국 전통 문화 콘텐츠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확대되면서 기내 면세 쇼핑에서도 한국적 소재와 디자인을 담은 상품을 찾는 승객이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글로벌 흥행 이후 한국 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통을 간직한 문화 공간이 해외 관광객과 MZ세대의 새로운 성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국내 박물관 기념품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뮷즈(뮤지엄 굿즈)’라 불리며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스카이샵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해외 관광객 수요가 확인된 굿즈 상품의 물량을 충분히 확보해, 이달 말 판매를 재개할 계획이다.
대한항공C&D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 콘텐츠가 큰 사랑을 받으면서 기내 면세점에서도 한국의 매력을 담은 상품을 구매하는 승객이 눈에 띄게 늘었다"며 "스카이샵은 한국의 다채로운 멋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이고 매력적인 굿즈를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dlcodn122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첫 여성 사장 배출하며 S/W·IT 인사 실시
-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크리스마스 & 2000일 이벤트
- 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위한 기부금 전달
- LG전자·부산시, ‘마린 글라스’ 사업화 맞손…"해양 생태계 복원 앞장"
- 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특화 커뮤니티에 가격 거품 ‘쏙’
- [인사]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한화 건설부문, LH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도입 위해 맞손
- 홈플러스, 직원 안전 지킨다…한파 대비 예방키트 배포
- 신세계면세점, 전주국제영화제와 전략적 MOU 체결
- 롯데리아, 슈퍼 마리오 협업 MD 출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부산시 중소기업인 대상 시상식 연다…기업인 7명 선정
- 2토스인슈어런스, '언더라이팅 지원센터'로 영업지원 강화
- 3현대차, 첫 여성 사장 배출하며 S/W·IT 인사 실시
- 4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크리스마스 & 2000일 이벤트
- 5공영홈쇼핑, 방송영상산업 발전 위한 기부금 전달
- 6LG전자·부산시, ‘마린 글라스’ 사업화 맞손…"해양 생태계 복원 앞장"
- 7천안 휴먼빌 퍼스트시티, 특화 커뮤니티에 가격 거품 ‘쏙’
- 8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9하나금융, 전사적 조직개편…생산적금융 강화·디지털금융 혁신 가속화
- 10한화 건설부문, LH와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도입 위해 맞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