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평가데이터 "신용평가업계 최초 인공지능 기업 전환"

금융·증권 입력 2024-10-30 09:41:33 수정 2024-10-30 09:41:33 김도하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평가데이터]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한국평가데이터가 신용평가(CB)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업으로 변화를 추진한다.

한국평가데이터는 지난 28일 'AI 전환 ISP/ISMP 컨설팅' 착수보고회를 열고 AI를 기반으로 하는 업무의 디지털 전환, AI 관련 신상품 개발 등을 추진키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ISP는 정보전략계획, ISMP는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을 말한다. 프로젝트는 PwC컨설팅이 맡는다. 

한국평가데이터는 향후 5개월간 컨설팅을 통해 ▲AI 기반 업무 효율화 ▲AI 거버넌스 설계 ▲AI 전환 마스터플랜 수립 ▲AI 전환 목표시스템 설계 ▲직원 AI 역량 확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AI 전환으로 사업과 조직을 혁신하겠다는 홍두선 대표이사의 뜻이라는 게 한국평가데이터 측 설명이다.

지난 7월 취임한 홍 대표는 AI 기업으로의 전환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라는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대표이사 직속의 AI 전환실을 신설한 바 있다. 

AI 전환실은 회사의 업무 영역 곳곳을 AI 에이전트(AI Agent)로 전환시키는 효율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한국평가데이터가 보유한 기업, 부동산 빅데이터와 CB업 도메인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하는 대형언어모델(LLM) 기반 서비스 구축 등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한국평가데이터 관계자는 "CB업계에서 최대 규모이자 최고의 품질로 20년간 축적한 데이터 자산이 AI를 만나 창출시킬 대내외적 미래 부가가치에 주목하고 있다"면서 "회사의 발빠른 AI전환이 업계 선두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도하 기자

itsdoha.k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