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선봬…초개인화 맞춤 추천 도입
경제·산업
입력 2024-10-30 15:55:32
수정 2024-10-30 15:55:32
이수빈 기자
0개
개인화 추천 기술 '에이아이템즈' 고도화
초개인화 AI 쇼핑 경험 제공할 것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반 맞춤 쇼핑 추천 기능을 고도화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베타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별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상품 뿐 아니라 혜택과 프로모션, 쇼핑 관련 콘텐츠까지 추천, 전시하는 초개인화 AI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스펙을 중심으로 검색∙비교하는 쇼핑 사용성은 개선된 카탈로그 기능을 적용한 ‘네이버 가격비교’ 서비스로 리브랜딩하고, 에이아이템즈 상품 추천 기능이나 포유 서비스 등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AI 추천 쇼핑 경험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통해 전면 확대한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는 네이버의 자체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에이아이템즈의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초개인화된 추천 경험을 제공한다. 기존의 AI 추천 서비스에서는 선호할 만한 상품 추천이 중심이었다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는 이용자 별 맞춤 혜택과 트렌드 정보까지 개인화된 결과로 추천하고 전시한다.
이때 추천 모델의 데이터 처리 범위도 스토어별 상품 정보 외에 각종 프로모션 데이터와 라이브 콘텐츠 정보, 네이버 인기 쇼핑 트렌드 정보로 넓혀, 이를 이용자 취향 데이터와 실시간 연계 처리하도록 고도화했다.
그 밖에도 ▲끊임없는 추천을 제공하는 AI 발견피드 ▲관심사가 반영된 개인화 상품 검색 결과 ▲반응형 상품 추천 기능 및 큐레이션 탭 도입 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안에서 다양한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서비스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관련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이용자의 반려동물 정보 등 맞춤 정보를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커머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이번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한 단계 더 고도화된 AI 기술을 적용한 초개인화 커머스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이용자는 나에게 딱 맞는 AI 추천 쇼핑 경험을 누리고, 판매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기술 집약적 AI 커머스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인사]중소벤처기업부
- 김범석 쿠팡 의장, 트럼프 취임식 참석…한미경제 가교 역할 기대
- "설 연휴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면세 쇼핑하세요"... SKY SHOP 마일리지 바우처 할인
- 신세계사이먼, 쏘카와 제휴 시너지 위한 업무협약 체결
- 崔대행, 중기부 등 관련부처 장관들과 설성수품 할인판매 점검
- BGF리테일-놀유니버스, 편의점·여행 결합한 협업 마케팅
- 다이소, ‘홈 트레이닝용품 기획전’ 진행
- BYD 코리아 "올해 한국에 3종 모델 출시"
- 정철동 LGD 사장 "올해 J.U.M.P로 흑자전환 도약"
- GS건설, 부산시 분뇨처리시설 지하화 준공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