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오비스. ‘뮤지엄엑스 속초’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경제·산업
입력 2024-11-19 08:56:48
수정 2024-11-19 08:56:48
정의준 기자
0개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 엑스’가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24’의 환경(Environment) 부문 본상(Featured Finalist)을 수상,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특히 매년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뛰어난 디자인과 성장 잠재력이 있는 디자인을 선정한다.
뮤지엄엑스는 실감콘텐츠 전문기업 엑스오비스가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 운영까지 총괄하는 브랜드로 자체 연구소의 지속적인 미디어콘텐츠 연구를 기반으로 뮤지엄엑스는 체험 중심으로 차별화된 미디어아트, 콘텐츠 중심의 최적화된 공간구조, 남다른 ‘몰입’을 가능케 하는 관람요소 모두를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아트, 테크, 플레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미디어아트에 소프트 엔지니어링,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융합 미디어 콘텐츠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뮤지엄엑스는 지난해 문을 연 이후, 지속적으로 국내외 방문객들과 지역주민에게 새롭고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속초의 지역 명소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문객들은 오감을 자극하는 미디어아트와 내 몸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체험형 콘텐츠, 인공지능과 함께 대화하며 만들어내는 자신만의 미디어아트 등 풍부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즐기며 미디어아트의 문화적 향유까지 가능하다.
엑스오비스 관계자는 “뮤지엄엑스의 융합 미디어 콘텐츠가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테마파크, 갤러리, 관광 산업 등과 지속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라며 “해외 진출을 위해 다방면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오비스는 실감콘텐츠 제작 및 구축 선도기업으로 수많은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신기술 융합콘텐츠 업체로서 자리매김하여 사람들에게 신기한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아트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2023년에는 차세대 실감형 전시공간인 뮤지엄엑스를 속초에 오픈하였으며, 2024년 자회사를 통해 ‘아이아이 연남’을 선보이는 등 신기술융합콘텐츠의 새로운 영역을 지속 개척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특히 매년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뛰어난 디자인과 성장 잠재력이 있는 디자인을 선정한다.
뮤지엄엑스는 실감콘텐츠 전문기업 엑스오비스가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 운영까지 총괄하는 브랜드로 자체 연구소의 지속적인 미디어콘텐츠 연구를 기반으로 뮤지엄엑스는 체험 중심으로 차별화된 미디어아트, 콘텐츠 중심의 최적화된 공간구조, 남다른 ‘몰입’을 가능케 하는 관람요소 모두를 인정받아 본상을 수상했다.
특히 아트, 테크, 플레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미디어아트에 소프트 엔지니어링,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 다양한 신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융합 미디어 콘텐츠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
뮤지엄엑스는 지난해 문을 연 이후, 지속적으로 국내외 방문객들과 지역주민에게 새롭고 깊이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속초의 지역 명소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문객들은 오감을 자극하는 미디어아트와 내 몸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체험형 콘텐츠, 인공지능과 함께 대화하며 만들어내는 자신만의 미디어아트 등 풍부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즐기며 미디어아트의 문화적 향유까지 가능하다.
엑스오비스 관계자는 “뮤지엄엑스의 융합 미디어 콘텐츠가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테마파크, 갤러리, 관광 산업 등과 지속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라며 “해외 진출을 위해 다방면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엑스오비스는 실감콘텐츠 제작 및 구축 선도기업으로 수많은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신기술 융합콘텐츠 업체로서 자리매김하여 사람들에게 신기한 경험을 제공하는 미디어아트 및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2023년에는 차세대 실감형 전시공간인 뮤지엄엑스를 속초에 오픈하였으며, 2024년 자회사를 통해 ‘아이아이 연남’을 선보이는 등 신기술융합콘텐츠의 새로운 영역을 지속 개척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현대차, 中 CSR 발전지수 평가 자동차 기업 부문 1위
- "탑승에 동의 하시겠습니까?"...'자율주행 택시' 타보니
- 중앙대 금싸라기, ‘아기쌀 나이아신아마이드 톤업 패드’ 출시
- 자이스 코리아, 스마일 수술 1,000만안 달성 기념 ‘코리아 스마일 포럼 2024’ 성료
- 엘리자베스아덴, 릴스 챌린지 이벤트 개최
- 배달의민족, 임팩트 투자로 ‘취약계층 먹거리 안전망’ 지원
- 중기중앙회, '중소기업최고경영자과정 18기' 수료식 개최
- 신세계百, 동반위와 협력사 ESG 역량 강화 지원
- "주사 아닌 알약으로 비만 잡는다"…대웅제약, 경구용 비만 신약 물질 특허
- 셀트리온, 美 학회서 악템라·프롤리아 바이오시밀러 3상 결과 발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