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네스트, 아틀리에 투어 '이터널 라이트' 개최
문화·생활
입력 2024-11-21 07:44:21
수정 2024-11-21 09:45:25
정의준 기자
0개

유어네스트(yourNEST)는 미디어 아트 거장 한호 및 서정적 회화의 대가 장성민 작가와 함께 예술과 명상이 만나는 새로운 공간으로 초대하는 아틀리에 투어 ‘이터널 라이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호아트센터(HAC)에서 열리는 이번 ‘이터널 라이트’는 두 작가의 작품이 탄생하는 창작 공간을 방문하고, 예술적 영감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한다.
부부이자 동료인 한호 및 장성민 작가는 각자의 미학적 색채를 통해 독창적인 예술 세계를 구축해 왔으며, 이번 투어는 작품의 철학과 의미를 작가와 소통하고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유어네스트는 이번 아틀리에 투어가 예술과 명상을 접목시킨 '예술명상'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소개하고 있다며, ‘예술명상’이란 작가의 작품을 소재로 작품에 대한 각자의 느낌을 바탕으로 자신을 성찰하고 힐링하는 명상이자 유어네스트만의 독자적인 도슨트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호 작가는 빛을 매개로 전통과 현대,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독창적인 미디어 아트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지난해 서울라이트 광화문에서 선보인 ‘영원한 빛-21C 몽유도원도’는 한호 작가가 빛으로 창조한 예술 세계의 진수를 보여주며, 국내외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장성민 작가는 동양적 사색과 서양의 현대미술 기법을 절묘하게 결합한 작품으로 여성성과 감성을 탐구하며 깊이 있는 회화 작품을 선보여 왔다. 작가의 작품은 감각적 깊이를 바탕으로 한 초현실적 표현과 따뜻한 색감으로 관람자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며, 섬세한 붓터치와 풍부한 컬러 레이어링은 독창적이고 고유한 서정적 미학을 창출하고 감성적 교감까지 선사한다.

유어네스트가 기획한 아틀리에 투어는 작가의 창작 공간을 개방하여 대중이 예술가의 작업 현장을 직접 탐방하고, 작품의 탄생 과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이터널 라이트’ 아틀리에 투어는 미디어 아트와 서정적 회화의 융합을 통해 창작되는 특별한 예술 세계를 소개한다.
아틀리에 투어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관람객이 직접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작가에게 물어볼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관람자는 작품 속에 담긴 예술가의 철학과 메시지를 직접 듣고 그 감동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는 것은 물론, 직접 창작 체험에 참여할 수 있는 예술 명상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예술을 통해 내면의 감성을 발견하고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예술과 사람을 연결하는 창의적인 투어를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예술을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게 하고, 예술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번 아틀리에 투어는 감동과 영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어네스트는 이번 아틀리에 투어를 시작으로 예술을 통한 힐링과 감성 충전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고비, 동아시아인에게도 효과…"44주 투여 시 체중 16% 감량"
- 바다의 우유 '굴'…열 많거나 피부 건조한 사람에게 좋아
- 황대용 건국대의료원장·유광하 건국대병원장 연임
-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 '부천세종병원' 개원 43주년…"필수의료 제공에 최선"
- GC녹십자, ‘헌터라제ICV’ 국내 품목허가 신청
- 한국MSD, 21가 성인 전용 폐렴구균 백신 ‘캡박시브’ 국내 허가
- 25대 서울성모병원장에 비뇨의학과 이지열 교수 임명
- 연세사랑병원, 유수 해외 병원들과 MOU 체결
- “코로나19, 불면증 환자 수면제 사용 증가시켜”
- 연세암병원, 로봇 유방수술 1000례 세계 첫 달성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시민 갈증 해소에 동참"…이숙자 의원, '시원한 하루' 행사 동행
- 2남원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대상 전문화 교육 진행
- 3공원공단, 2025년 외국공원청 직원 초청연수 프로그램(KNPFP) 운영
- 4강원랜드, 국내 최초 ‘체류형 도박문제 치유시설’ 만든다
- 5포도뮤지엄, 김수자 작가 '호흡–선혜원' 개막
- 6“대학가 낡은 식당 탈바꿈”…대상, ‘청춘의 밥’ 50호점
- 7카카오, 사법 리스크 장기화…신사업 제동 걸리나
- 8HMM, 공적 자금 회수에도…민영화 ‘안갯속’
- 9LG, 클린테크 사업 속도…英 옥토퍼스 에너지 ‘맞손’
- 10증시 쉬자 金으로 향한 투심…금 ETF ‘후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