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홈피드서 달리기"…네이버앱 홈피드·클립 이벤트

경제·산업 입력 2024-11-22 10:32:49 수정 2024-11-22 10:32:49 이수빈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이수빈 인턴기자] 네이버는 오는 25일부터 홈피드와 클립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미션을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네이버앱 피드런’은 이용자가 네이버앱 하단의 홈피드 콘텐츠를 스크롤하며 달리기 거리를 기록하는 이벤트로,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된다. 개인전에서는 미션 거리 10·30·50m마다 찾을 수 있는 스티커를 누른 참가자 20만 명에게는 선착순으로, 2km 이상 달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또 홈피드에서 달린 거리를 합산해 겨루는 팀전 대결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청팀 또는 백팀에 랜덤 배정되며, 홈피드 콘텐츠를 탐색한 합산 거리가 더 많은 우승팀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제공된다.

클립에서는 다음달 8일까지 ‘오늘도즐찾 네이버앱- 클립 편’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앱 클립탭에서 클립을 시청하고, 댓글에 ‘스티커’와 ‘좋아요’ 리액션을 남기는 단계별 미션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댓글 창 밖에서도 다양한 감정 스티커를 남길 수 있는 클립만의 기능을 경험하는 미션을 통해 시청자가 영상을 보는 중간에도 간편하게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콘텐츠 시청에서 지도, 예약, 쇼핑 등 오프라인 경험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클립 서비스의 강점을 극대화한 ‘클파원 갓 어워즈’ 이벤트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가 선정한 대회장을 방문해 숏폼 리뷰를 만들고 장소 스티커 및 해시태그(#클파원갓어워즈, #클파원챌린지)와 함께 네이버앱 MY플레이스, 블로그 앱, 네이버TV 앱 중 한 곳에 업로드하면 된다. 어워즈 대회장으로는 유명 레스토랑, 로컬 핫플레이스 등 음식점 1,000개가 선정됐으며, 관련 정보는 이벤트 홈페이지와 각 대회장의 플레이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서도 ‘클파원 갓 어워즈’를 검색하거나 저장 리스트를 활용해 주변 대회장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재후 네이버앱 부문장은 “이용자들이 네이버앱에서 관심사를 확장하며 새로운 콘텐츠를 탐색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네이버앱이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검색하는 것은 물론 뜻밖의 취향을 탐색하는 역할을 하는 플랫폼으로서 진화하며, 홈피드, 클립, 쇼핑, 플레이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결해 이용자들에게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q000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