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와 금융컨설팅 계약
금융·증권
입력 2024-11-27 11:33:06
수정 2024-11-27 11:33:06
이연아 기자
0개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카카오뱅크가 첫 지분투자처인 인도네시아 슈퍼뱅크와의 금융 컨설팅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사업에 대한 강화에 나섰다.
카카오뱅크는 27일 인도네시아 디지털 은행 슈퍼뱅크와 금융 컨설팅(자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9월 그랩과 동남아시아 사업 협력에 대한 파트너십 일환으로 슈퍼뱅크에 10%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카카오뱅크는 슈퍼뱅크 지분 취득 후 상품과 서비스, 이용자 인터페이스·이용자 경험(UI·UX) 자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왔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계약으로 슈퍼뱅크의 신규 금융상품 출시를 위한 자문을 제공해 모바일 뱅킹 성공 노하우와 서비스 기획 역량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는 디지털 금융 노하우를 바탕으로 슈퍼뱅크의 신규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협업해 서비스 콘셉트 확정, 디자인과 개발 등 상품 출시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해나갈 예정이다.
슈퍼뱅크는 카카오뱅크의 아이디어가 담긴 신규 금융 서비스를 인도네시아 시장에 내년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현지 금융 상품 기획과 개발 과정에 본격 참여해 동남아 시장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경험을 축적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슈퍼뱅크와의 금융 컨설팅 자문 계약은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보다 깊이 있고 전략적인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카카오뱅크 브랜드 영향력을 키우고 대한민국 금융의 기술력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yal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농협은행 ESG 추진위원회…"내년 녹색금융, 친환경 기술투자 확대할 것"
- 보험사 3분기 누적 순익 13.4조…전년比 13.2%↑
- 화보협, 소방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에 '고수요 데이터' 개방
- 카카오페이-아고다, 여행 혜택 제휴 협약 체결
- 동양생명,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수익률 전체 1위
- 한화손보, 모바일 앱 통합 개편…전자지갑 기능 도입
- 산림조합상조, 고객 선수금 1,000억원 돌파
- KB국민카드, 'KB국민 기후동행카드' 출시
- 롯데손보, 2,000만 삼쩜삼 유저 'N잡' 돕는다…"설계사로 추가 소득"
- 삼성카드, '단비교육 삼성카드'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웰메이드, 웨이어스와 중장년 부부 대상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진행
- 2LG화학 친환경 플라스틱 패키징,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
- 3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2024 중장년 디지털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성료
- 4골프와 K-엔터의 융합이 괌에 상륙. . .'2024 골드워터배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개최
- 5대구행복진흥원 대구청소년동아리봉사단, 연탄 2100장으로 온기 나눔
- 6대구대 시각디자인전공, 기업 대표 초청 취업 멘토링 실시
- 7중부내륙선 완전 개통. . .문경~충주~판교 1시간 30분대로
- 8예숭경영지원센터, ‘2024 예술분야 초기창업 지원 데모데이’ 성료
- 9경북도, 관광단지 개발에 1255억 투자협약 체결
- 10영덕군 홍보소통과 직원들, 가을 농촌봉사활동 전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