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그린스, 자유방목 돼지고기 ‘에코리프 포크’ 4종 출시
문화·생활
입력 2024-12-09 09:17:13
수정 2024-12-09 09:17:13
정의준 기자
0개

이번 신제품 ‘에코리프 포크’는 청정 목초지와 진흙에서 자유롭게 방목되며 자란 네덜란드 ‘De Groene Weg(드 흐로너 웨그)’의 돼지로 생산된다. ‘De Groene Weg’는 유럽연합(EU)의 품질 관리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축산 브랜드로 예방 목적으로 항생제나 백신을 투여하지 않으며, GMO 사료 대신 자연에서 온 재료로 건강하게 돼지를 기른다. 이러한 윤리적 사육 방식으로 인해 더 건강하고 지방층이 적고 담백하며, 잡내가 거의 없는 고기를 생산한다.
특히 ‘Good Farming 원칙’을 준수해 생산된 해당 제품은 돼지가 언제든지 야외로 나가 풀을 뜯고 진흙 목욕을 즐길 수 있는 자연 환경을 제공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는 윤리적 사육 방식을 따른다.
삼겹살은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어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제공한다. 일반 삼겹살보다 지방층이 얇고 담백한 풍미를 자랑하며 구이와 찌개 요리에 적합하다. 운동량이 많아 지방이 적고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며, 삼겹살 구이 및 수육, 김치찌개 등으로 만들면 더욱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목살은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으로 구이와 스테이크로 활용하기 좋다. 적당한 지방층으로 풍미와 부드러움이 극대화되며 목살 구이, 바비큐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앞다리 불고기는 지방 함량이 적고 담백하며 얇게 썰려 있어 불고기나 볶음 요리에 적합하다.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주로 불고기 양념에 재우거나 매콤한 볶음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안심 다짐육은 지방이 적고 살코기가 풍부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아이들을 위한 이유식, 다이어트용 식단, 미트볼이나 떡갈비 같은 요리에 적합하며,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이번 ‘에코리프 포크’ 출시를 통해 윤리적 자유방목 사육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과 건강에 이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30~40대 육아맘 사이에서 건강한 식품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어린이집과 암 전문 병원 등에서도 신뢰받는 식재료로 납품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앞으로도 헤이그린스는 전 세계의 윤리적 자유방목 사육 환경에서 생산된 건강한 축산물을 국내에 소개하며, 최소한의 가공만을 통해 온 가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시리어스펫, ‘2025 케이펫페어 수원’서 신제품 '슬개골 탄탄베드' 공개
- 메이커스 마크,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스토어 ‘독주 스페이스; 손맛’ 진행
- 네패스 ‘코코아팹’, 영등포구청 디지털새싹 특별과정 성료
- 아트스페이스와이,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우환’ 특별 기획전 개최
- 커피베이, 세계 미식 여행 프로젝트 ‘BAYCATION’ 시작
- AI 스마트 키오스크, 인사동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호평
- 더마드라이, 개인용 다한증 치료기 공식 출시
- 우리술컴퍼니, 최강록 셰프와 협업…‘네오막걸리’ 출시
- 오징어요리 프랜차이즈 '해탄', 대통령의 요리사 '배예환' 셰프와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라이저우 붓, 한국에서 선보이며 서예 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청소년 복합체육시설’조성 제안
- 2함평군‧전남도‧(주)동우, 67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 3대법원, 형사소송규칙 개정…이재명 사건재판도 영향
- 4미·중 AI 패권 경쟁 격화…中 빅테크들, 투자 '러시'
- 5북한, 올해도 자금세탁·테러자금 '고위험국' 지정
- 6정부, 日 '다케시마의 날' 행사 항의…"즉각 폐지 엄중 촉구"
- 7담양군수 재선거 유력후보 A씨…경선불복 ‘10년 후보 무자격’ 당헌에 발목잡히나?
- 8글로벌 제약사들 대표 만난 트럼프 "미국서 생산 않으면 관세"
- 9오세훈 "절박한 심정으로 서울시 조기 추경"
- 10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경질…후임 곧바로 지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