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큐텐 어워즈 2024‘ 진행…우수 셀러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2-18 15:07:55
수정 2024-12-18 15:07:55
정의준 기자
0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대표 구자현)은 자사가 주최한 ‘큐텐 어워즈 2024(Qoo10 AWARDS 2024)’에서 K셀러 ‘아누아(Anua)’, ‘그린스토어(Green Store)’, ‘푸드올로지(Foodology)’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큐텐 어워즈‘는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큰 활약을 보인 셀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고객 만족도와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우수상, 카테고리상, 특별상, 인플루언서상 등 4개 부문, 총 96개팀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K셀러는 뷰티, 패션, 식품, 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부문과 신인상, 라이브쇼핑상 등 총 29개팀(중복포함)의 한국 셀러가 수상했다.
뷰티 부문에서는 ‘VT 코스메틱(VT COSMETICS)’, ‘넘버즈인(numbuzin)’, ‘메디큐브(medicube)’, ‘바이오힐보(BIOHEAL BOH)’,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바닐라코(BANILA CO)’, ‘달바(d'Alba)’, ‘마녀공장(manyo)’ 등 8개 K셀러가 수상했으며, 패션 부문은 ‘글로벌K(GLOBAL K)’, ‘예쁘다(YEPPUDA)’, ‘룩굿(LLOOKGGOOD)’이 이름을 올렸다.
식품 카테고리 수상자는 ‘서퍼데이(SufferDay)’, ‘코리아슬림플래닛(KOREASLIMPLANET)’, ‘피토틱스(PHYTOTICS)’, ‘달심(Dalsim)’, ‘에스더포뮬러(ESTHERFORMULA)’ 등 5개팀이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는 ‘식스케이샵(SixKShop)’, ‘스노우샵(SnowShop)’ 등 2개 셀러가 선정됐다.
‘스킨푸드(SKINFOOD)’, ‘제이플러스2(JPLUS2)’, ‘비오랩(BIOLAB CORP.)’ 등 3개 셀러는 특별상 부문 중 신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베이재팬의 하이퀄리티 패션 브랜드 무브(MOVE)에서 활약한 셀러에게 수여하는 무브상은 ‘바잘(VARZAR)’, ‘소녀나라(SONA)’, ‘로라로라(rolarola)’에게 돌아갔다. 라이브쇼핑상, 샘플마켓상은 각각 ‘달바(d’Alba)’와 ‘매드포코스(MADFORCOS)’가 수상했다.
업체는 올해 식품 관련 셀러가 최우수상을 받은 것에 더해 카테고리상에서도 지난해 2개팀에서 5개팀으로 늘어나는 등 일본 내 K식품의 약진이 돋보였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셀러가 샘플마켓상과 라이브쇼핑상을 수상한 것 역시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김양수 이베이재팬 영업본부장은 “큐텐재팬과 함께한 셀러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큐텐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며 “마켓플레이스는 셀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로 앞으로도 K셀러 맞춤형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6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셀러와 1억3000만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수지면 3개 마을, 광역상수도 공급 완료
- 2순창군, 새솔중학교 소프트테니스 인조잔디구장 완공
- 3"진짜 남원추어탕의 비밀은 미꾸리"…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 4장수군, 대전역 팝업스토어 운영…'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 나서
- 5남원시,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열린소통 시민보고회' 개최
- 6임실군, RISE 사업 첫 출발…오수서 반려동물 전문가 교육 본격화
- 7고창식품산업연구원, 로컬푸드 박람회서 김치소재 홍보
- 8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총회…청년의날 기념행사 추진
- 9고창문화관광재단, 수요일엔 서해랑길 참가자 공모
- 10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