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재팬, ‘큐텐 어워즈 2024‘ 진행…우수 셀러 선정
경제·산업
입력 2024-12-18 15:07:55
수정 2024-12-18 15:07:55
정의준 기자
0개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대표 구자현)은 자사가 주최한 ‘큐텐 어워즈 2024(Qoo10 AWARDS 2024)’에서 K셀러 ‘아누아(Anua)’, ‘그린스토어(Green Store)’, ‘푸드올로지(Foodology)’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큐텐 어워즈‘는 이베이재팬이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큰 활약을 보인 셀러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고객 만족도와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우수상, 카테고리상, 특별상, 인플루언서상 등 4개 부문, 총 96개팀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K셀러는 뷰티, 패션, 식품, 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부문과 신인상, 라이브쇼핑상 등 총 29개팀(중복포함)의 한국 셀러가 수상했다.
뷰티 부문에서는 ‘VT 코스메틱(VT COSMETICS)’, ‘넘버즈인(numbuzin)’, ‘메디큐브(medicube)’, ‘바이오힐보(BIOHEAL BOH)’,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바닐라코(BANILA CO)’, ‘달바(d'Alba)’, ‘마녀공장(manyo)’ 등 8개 K셀러가 수상했으며, 패션 부문은 ‘글로벌K(GLOBAL K)’, ‘예쁘다(YEPPUDA)’, ‘룩굿(LLOOKGGOOD)’이 이름을 올렸다.
식품 카테고리 수상자는 ‘서퍼데이(SufferDay)’, ‘코리아슬림플래닛(KOREASLIMPLANET)’, ‘피토틱스(PHYTOTICS)’, ‘달심(Dalsim)’, ‘에스더포뮬러(ESTHERFORMULA)’ 등 5개팀이다.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서는 ‘식스케이샵(SixKShop)’, ‘스노우샵(SnowShop)’ 등 2개 셀러가 선정됐다.
‘스킨푸드(SKINFOOD)’, ‘제이플러스2(JPLUS2)’, ‘비오랩(BIOLAB CORP.)’ 등 3개 셀러는 특별상 부문 중 신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베이재팬의 하이퀄리티 패션 브랜드 무브(MOVE)에서 활약한 셀러에게 수여하는 무브상은 ‘바잘(VARZAR)’, ‘소녀나라(SONA)’, ‘로라로라(rolarola)’에게 돌아갔다. 라이브쇼핑상, 샘플마켓상은 각각 ‘달바(d’Alba)’와 ‘매드포코스(MADFORCOS)’가 수상했다.
업체는 올해 식품 관련 셀러가 최우수상을 받은 것에 더해 카테고리상에서도 지난해 2개팀에서 5개팀으로 늘어나는 등 일본 내 K식품의 약진이 돋보였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K셀러가 샘플마켓상과 라이브쇼핑상을 수상한 것 역시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
김양수 이베이재팬 영업본부장은 “큐텐재팬과 함께한 셀러들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큐텐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며 “마켓플레이스는 셀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로 앞으로도 K셀러 맞춤형 지원과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재팬은 미국 이베이 그룹사가 된 지 올해로 6주년을 맞았다. 이베이 그룹은 19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수백만명의 셀러와 1억3000만명이 넘는 바이어를 연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운영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각국 정상, 트럼프 취임 앞두고 국제질서 격변 대비 움직임
- 한남4구역 시공사 오늘 결정…삼성·현대 증 승자는
- 무암, 생성형 AI 활용 한국 전래동화 프로젝트 착수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학개미 美주식 보유 줄었다…미국 증시 과열 경계심 '고개'
- 2윤 대통령 영장실질심사 앞두고 尹 지지자들 서울서부지법 앞 결집
- 3법원 "노웅래 '3억원 돈다발' 압수수색은 위법"
- 4올겨울 '꽁꽁 언 한강' 못본다…장기간 추위 지속되지 않아
- 5최 권한대행, 제주항공 참사 합동추모식 참석…"유가족 일상 복귀 지원"
- 6경찰, 윤 대통령 구속심사 막아선 서부지법 앞 지지자들 강제해산
- 7부산도시공사, 하반기 1조2,981억 재정집행…98.36% 달성
- 8尹 대통령, 현직 대통령 최초로 구속심사 출석 예정
- 9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트럼프 장남 소개로 주요 인사 만날 것"
- 10BNK부산은행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도약 향해"…변화와 혁신 강조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