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설맞이 뚜비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전국
입력 2025-01-23 15:37:07
수정 2025-01-23 15:37:07
김정희 기자
0개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23일 범어네거리에서 ‘설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아 사람 중심의 교통문화를 조성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홍보하며,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보행지킴이,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회원, 수성경찰서, 수성구청 교통과 직원 등 총 60여 명이 참여했다.
수성구는 설 연휴 기간에 주요 도로와 재래시장 주변의 교통 소통을 원활히 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교통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설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며 “2025년 한 해 동안 교통사고 사망자 발생 최소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비롯해 ‘자전거 헬멧 착용하기’, ‘개인형 이동수단(PM) 바르게 타기’ 등 다양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노약자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인천 영종국제도시 교통망…“혼잡 해결 필수”
- 용인특례시, ‘용인 르네상스’ 꽃 피는 해가 될 것
- 인천시, 설 명절 응급의료 비상체계 가동
- KTL, 농어촌ESG실천인정기관 선정
- 한국남동발전, 경남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에 힘 모은다
- 더불어민주당 진주시의원들, "지역 경제 회복 긴급 대책 마련하라"
- 광주시, 민생경제 회복 총 97개 사업에 9800억원 투입한다
- 최윤홍 부산교육감 권한대행, 신학기 대비 주요사항 점검
- 김승수 의원, 국민의힘 AI 3대강국 도약 특별위원회 콘텐츠 분야 소위원회 간담회 개최
- 수성아트피아, 2025년 수성신진작가 ‘권세진’ 선정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