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찾아가는 도서대출서비스 순회문고 운영
전국
입력 2025-01-24 17:03:40
수정 2025-01-24 17:03:40
김정희 기자
0개
책을 가까이, 찾아가는 도서대출서비스 시행
[경산=김정희기자]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관장 강정진)는 경산시 관내 기관 등을 대상으로 독서 편의를 제공하고 보유 도서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도서대출서비스인 순회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순회문고 서비스는 시공간적 제약에 따라 정보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기관, 시설, 단체 등에 정보센터에서 직접 양질의 도서를 선정하여 제공하는 단체 대출서비스로 지난 2024년에는 12개 기관에 약 7,400여 권의 도서가 제공되어 참여기관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내용으로 대출 도서를 1~3개월 동안 최대 200권까지 제공하며, 올해는 순회문고의 확대 운영을 위해 경산시 읍·면 소재 기관 등을 대상으로 2월 7일까지 신규 개설접수를 진행한다.
개설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정보센터 누리집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혹은 팩스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강정진 관장은“순회문고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동등하게 정보에 접근할 기회를 가지며 나아가 지역 내 독서문화 확산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센터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으로 문의하면 된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당진시 “관광두레 신규 사업지 선정”
- 유정복 인천시장, 美 방문…교통·물류 협력 논의
- 안산시, “일자리 5만·인구 10만 도시 만들 것”
- 당진시, ‘우회도로 건설사업’ 선정
- 광주제일고, 광주‧전남 공립고등학교 최초 ‘100회 졸업식’ 개최
- 기장군, 안데르센마을·동화마을 개관식 열려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설 연휴 상황근무자 격려 및 설맞이 의료시설 방문
- 이철우 경북도지사 "일본은 독도영유권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 황병우 iM뱅크 은행장, ‘ESG 최고경영자상’ 수상
- 대구지방환경청, 설 연휴 환경오염 대비 염색산단 및 성서산단 현장 방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