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병우 iM뱅크 은행장, ‘ESG 최고경영자상’ 수상
전국
입력 2025-01-24 17:03:07
수정 2025-01-24 17:03:07
김정희 기자
0개
한국재무관리학회 수여 … “ 책임 있는 금융기관 만들 것 ”
[서울경제TV=김정희기자] iM뱅크(아이엠뱅크)는 황병우 은행장이 한국재무관리학회(회장 정무권)가 수여하는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상을 수여한 한국재무관리학회는 창립 후 40년 이상 재무·금융 분야의 학술 연구를 이끌어오고 있는 단체다.
금융감독원을 포함한 70여개 기관, 900명 이상의 실무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기학술대회 및 심포지엄 등을 통해 금융산업과 자본시장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2023년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으로 취임 이후 ESG 경영 체계 구축 및 사업 추진에 힘써 전담 조직 신설, ESG 업무 규정을 제 ∙ 개정해 경영 체계 구축에 집중한 것을 인정받아 올해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24년 시중은행 전환 후에는 더욱 적극적인 ESG 경영활동을 실시했다.
기술보증기금과 ‘ESG 녹색금융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상품들을 출시해 녹색금융 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금융 생태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ESG금융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및 금융소비자를 위한 금융 서비스를 강화하고 금융상품을 개발하는 등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ESG통합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ESG통합시스템 개발, ESG공시평가대응시스템 구축 등 체계적인 ESG 경영 인프라를 갖추었다는 평가다.
황병우 은행장은 “2025년 한국재무관리학회의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새해에도 환경, 사회를 위해 책임 있는 금융기관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을 전국의 고객, 주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약속한다”는 뜻을 전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당진시 “관광두레 신규 사업지 선정”
- 유정복 인천시장, 美 방문…교통·물류 협력 논의
- 안산시, “일자리 5만·인구 10만 도시 만들 것”
- 당진시, ‘우회도로 건설사업’ 선정
- 광주제일고, 광주‧전남 공립고등학교 최초 ‘100회 졸업식’ 개최
- 기장군, 안데르센마을·동화마을 개관식 열려
-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설 연휴 상황근무자 격려 및 설맞이 의료시설 방문
-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찾아가는 도서대출서비스 순회문고 운영
- 이철우 경북도지사 "일본은 독도영유권에 대한 부당한 주장을 즉각 철회하라"
- 대구지방환경청, 설 연휴 환경오염 대비 염색산단 및 성서산단 현장 방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