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희망2025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 최종 102도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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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5-02-03 17:43:32
수정 2025-02-03 17:43:32
김정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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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침체에도 불구 시민들의 따뜻한 나눔 실천으로 최종 온도 102도 달성
대구시민과 함께한 62일간의 행복한 동행 마무리
[대구=김정희기자] 3일 오후 1시 10분, 구 중앙파출소 앞 사랑의 온도탑에서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수학 회장 및 임직원, 운영위원, 대구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2025 나눔캠페인’ 폐막식을 갖고 대구시민과 함께한 62일간의 행복한 동행을 마무리했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 ‘희망2025 나눔 캠페인’ 집계 결과, 목표액인 106억 2천만 원을 초과해 108억 7천만 원을 모금함으로써 사랑의 온도 102.4도를 달성했다.
이번 모금은 전년도와 동일한 목표(106억 2천만 원)를 설정하고 출발했으나,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 상황에서 캠페인 초기 단계에는 목표 달성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실제 지난해 12월 중순까지만 해도 15도 대에 머물러 전국 최저 수준을 기록했지만, 지역 기업과 대구시민들의 놀라운 나눔 정신이 빛을 발하며 목표액을 달성하게 됐다.
올해 사랑의 온도탑 102도 달성에는 지역 기업의 참여가 큰 역할을 했다.
꾸준한 기부를 이어온 에스엘서봉재단(이사장 이충곤)은 지난해(14억 원)보다 많은 15억 원 기부로 대구에서 가장 큰 나눔을 실천했고, 한국부동산원(6.6억 원), DGB금융그룹(4.5억 원), PHC큰나무복지재단(3.2억 원), iM유페이(2.9억 원), HS화성(2억 원)을 비롯해 대성에너지(주), 대구중앙청과(주), 희성전자(주), ㈜서보 등 지역 기업들의 1억 원 이상 통 큰 기부가 이어졌다.
또한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이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고, ㈜엘앤에프, ㈜마담에이츠, 농업회사법인 아임당 등이 1억여 원의 물품을 기부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기업 뿐 아니라 대구시민들의 나눔도 이어졌다.
삼성라이온즈 강민호 선수와 선수단은 팬들을 초청해 진행한 강식당2의 수익금 4천여만 원을 기부했으며, 두 돌 된 김이현 군(2세)은 생일을 맞아 100만 원을 기부하며 ‘최연소 나눔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버 ‘맛참봉’은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유튜버’로 가입해 나눔을 전파했으며, 대구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웹툰 작가 ‘워효’는 시민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웹툰 재능기부로 힘을 보탰다.
이처럼 각계각층에서 보내온 온정의 힘으로 1월 23일, 지난해보다 9일 빠르게 사랑의 온도 100도를 달성하며, ‘희망2025 나눔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주시고 힘을 보태주신 대구시민 여러분과 지역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배려가 계속 이어져 우리 사회에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지난해 12월 1일부터 2025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 ‘희망2025 나눔 캠페인’ 집계 결과, 목표액인 106억 2천만 원을 초과해 108억 7천만 원을 모금함으로써 사랑의 온도 102.4도를 달성했다.
이번 모금은 전년도와 동일한 목표(106억 2천만 원)를 설정하고 출발했으나, 어려운 지역 경제 여건 상황에서 캠페인 초기 단계에는 목표 달성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실제 지난해 12월 중순까지만 해도 15도 대에 머물러 전국 최저 수준을 기록했지만, 지역 기업과 대구시민들의 놀라운 나눔 정신이 빛을 발하며 목표액을 달성하게 됐다.
올해 사랑의 온도탑 102도 달성에는 지역 기업의 참여가 큰 역할을 했다.
꾸준한 기부를 이어온 에스엘서봉재단(이사장 이충곤)은 지난해(14억 원)보다 많은 15억 원 기부로 대구에서 가장 큰 나눔을 실천했고, 한국부동산원(6.6억 원), DGB금융그룹(4.5억 원), PHC큰나무복지재단(3.2억 원), iM유페이(2.9억 원), HS화성(2억 원)을 비롯해 대성에너지(주), 대구중앙청과(주), 희성전자(주), ㈜서보 등 지역 기업들의 1억 원 이상 통 큰 기부가 이어졌다.
또한 이랜드리테일 동아백화점이 3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고, ㈜엘앤에프, ㈜마담에이츠, 농업회사법인 아임당 등이 1억여 원의 물품을 기부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기업 뿐 아니라 대구시민들의 나눔도 이어졌다.
삼성라이온즈 강민호 선수와 선수단은 팬들을 초청해 진행한 강식당2의 수익금 4천여만 원을 기부했으며, 두 돌 된 김이현 군(2세)은 생일을 맞아 100만 원을 기부하며 ‘최연소 나눔리더’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버 ‘맛참봉’은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유튜버’로 가입해 나눔을 전파했으며, 대구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인 웹툰 작가 ‘워효’는 시민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는 웹툰 재능기부로 힘을 보탰다.
이처럼 각계각층에서 보내온 온정의 힘으로 1월 23일, 지난해보다 9일 빠르게 사랑의 온도 100도를 달성하며, ‘희망2025 나눔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2025 나눔캠페인’에 참여해 주시고 힘을 보태주신 대구시민 여러분과 지역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배려가 계속 이어져 우리 사회에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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