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지난해 4분기 당기순익 2.4억원…흑자 전환
금융·증권
입력 2025-02-05 10:44:20
수정 2025-02-05 10:44:20
김도하 기자
0개

핀다는 지난해 4분기 당기순이익 약 2억4376만원, 순 영업이익 2309만원을 기록하며 분기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핀다는 지난 3년간 마케팅 전략을 정교화하며 대출 실수요자들을 정확히 끌어모으고, 충성 고객들의 재방문을 이끌어낸 '락인'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핀다는 지난해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광고선전비를 55% 줄였지만, 누적 회원가입자 수는 19.1% 늘어난 313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 역시 5.7% 늘어나 약 72억원을 기록했다.
핀다 제휴 기관들의 대출 승인율도 전년 동기 대비 24.4% 향상됐다. 핀다는 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의 사업자 대출 상품이 차례로 입점하며 사용자 맞춤 상품이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고 봤다.
지난해 4분기 고신용자들의 대출 한도조회 수가 10.7% 늘어난 가운데 신청 수는 21.8%, 약정액은 5.26% 증가했다. 고신용자들의 건당 대출 약정액도 7.7% 늘었다.
핀다는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을 늘려주는 자산·신용 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해 충성고객 확보에도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핀다 활성 사용자 중 지난해에 가입해 꾸준히 재방문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8.1%포인트 향상된 83.5%를 기록했다. 재방문 유저의 대출 약정률도 전년 동기 대비 11% 개선됐고, 핀다 신규 가입 후 30일 이내 마이데이터를 연동하는 비율도 전년 동기 대비 3.5배 급증했다.
핀다 관계자는 "4분기 손익분기점 달성을 발판 삼아 올해 신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고 AI를 접목한 대출 비교 서비스 고도화를 더욱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알에프텍 子 한주에이알티, 신규 브랜드 '대구일색' 1호점 매출 1억 돌파
- 엔에스이엔엠, 걸그룹 '어블룸' 첫 싱글 ‘에코’ 공개
- 우리은행, ‘WOORI 가족봉사단’ 플로깅 봉사활동 진행
- 에이스엔지니어링, 美 EPC Power와 전략적 협력 체결
- 셀바스AI, ‘AI EXPO 2025’ 참가…“AI 에이전트 미래 소개”
- 밸로프, VTC 모바일과 ‘뮤레전드’ 베트남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에스오에스랩, 이엠에스와 스마트 복합센서 시장 공략 MOU
- 태웅로직스, SK이노베이션 ‘2025년 계열 ESG 우수협력사’ 선정
- KB손보, 미혼한부모가정 아동 위한 사회공헌기금 1억원 전달
- 카카오페이, 아고다 20주년 맞아 할인 프로모션 진행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해남땅끝순례문학관, 상주작가에 박인하 시인 선정
- 2목포시의회, 제397회 임시회 개회
- 3진에어, 임직원 자녀 초청 '안전 체험' 실시
- 4중진공, FITI 손잡고 중소벤처기업 해외 시험인증 부담 던다
- 5장흥군 , 관내 중학생 대상 해외 한국 역사 문화 탐방 추진
- 6벤처기업 66.8%, 차기 정부의 벤처 정책에 기대
- 7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군 행정 역량·저력 보여준 결과"
- 8LG CNS, 신한은행에 챗GPT 기반 기업용 AI 서비스 구축
- 9달성군, 비슬산 자연휴양림 속 ‘비슬책방’ 오는 20일부터 시범 운영
- 10대구대, 제21회 전국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