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즌, 인도네시아 핀테크 기업 ‘Ayoconnect’와 전략적 제휴 MOU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2-17 07:56:12
수정 2025-02-17 07:56:12
정의준 기자
0개

핀테크 기업 더즌(Dozn)이 인도네시아 현지 PG(Payment Gateway) 파트너사인 ‘PT Ayopop Teknologi Indonesia’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즌과 Ayoconnec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기적인 사업 협력뿐만 아니라 중장기적 관점에서 해외 시장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으로 우선 크로스보더 결제 및 정산 서비스를 공동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기존 한국 시장을 넘어서 해외 국가간 글로벌 외화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로 더즌은 해외 가맹점을 대상으로 외화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며, Ayoconnect는 결제 수단을 지원해 양사의 역량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더즌은 글로벌 송금 네트워크 파트너 및 글로벌 은행들과도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향후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을 대상으로 펌뱅킹(Firm Banking) 및 가상계좌 시스템을 공동 구축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 인도네시아 e-Wallet 서비스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Ayoconnect는 현지에서 e-Wallet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더즌은 디지털 뱅킹 솔루션 및 핀테크 노하우 제공을 통해 간편 송금, 온라인 결제, 청구서 납부, 대출 비교 서비스 등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더즌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당사의 글로벌 확장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Ayoconnect와의 협력을 통해 동남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금융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즌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금융IT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며 “향후 글로벌 핀테크 솔루션을 강화하고, 다양한 금융 기관 및 플랫폼과의 협력을 확대해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3월 기업 공개(IPO)를 앞두고 있는 더즌은 이번 MOU를 통해 글로벌 확장 전략에 박차를 가하고 해외 사업 성장 가능성 및 글로벌 핀테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주말 내내 덥고 습해"
- "대통령과 영화 본다"…李대통령, 내일 국민과 '독립군' 영화관람
- 트럼프 "푸틴과 주요 쟁점 해결 못해"
- 엑스피펜, 창립 2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신제품 9월 출시 예고
- 中 CATL 리튬 광산 중단, K-배터리 수혜볼까
- [부동산 캘린더] 내주 2991가구 분양…"분상제 아파트 '잠슬 르엘' 청약"
- 넷플릭스, 한국 OTT 만족도 1위…57% 이상은 복수 이용
- 2분기 줄줄이 적자…LCC, 자본확보·M&A로 돌파구 모색
- 트럼프·푸틴, 美·러 3대3 정상회담 종료
- 손보사 상반기 순이익 20% 급감…생보사는 호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전국 대부분 폭염특보…"주말 내내 덥고 습해"
- 2"대통령과 영화 본다"…李대통령, 내일 국민과 '독립군' 영화관람
- 3트럼프 "푸틴과 주요 쟁점 해결 못해"
- 4엑스피펜, 창립 2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신제품 9월 출시 예고
- 5넷플릭스, 한국 OTT 만족도 1위…57% 이상은 복수 이용
- 6내주 2991가구 분양…"분상제 아파트 '잠슬 르엘' 청약"
- 7中 CATL 리튬 광산 중단, K-배터리 수혜볼까
- 8금융위 이억원 · 금감원 이찬진...'원팀' 생산적 금융 대전환 이루나
- 92분기 줄줄이 적자…LCC, 자본확보·M&A로 돌파구 모색
- 10트럼프·푸틴, 美·러 3대3 정상회담 종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