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페퍼앤솔트, K-콘텐츠 체험공간 ‘밍글타운’ 오픈
문화·생활
입력 2025-02-17 14:45:00
수정 2025-02-17 14:45:00
정의준 기자
0개

K-콘텐츠 커머셜라이징 전문 기업 주식회사 페퍼앤솔트가 지난 14일 영풍문고 종각종로본점 와이페이지와 계약을 맺고 K-콘텐츠 편집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이페이지는 웹툰&캐릭터존과 아뜰리에가 함께하는 새로운 복합문화 공간이다.
페퍼앤솔트는 특허 출원이 완료된 PS-MARK를 활용해 K-콘텐츠의 수요와 매출을 예측하고, 중국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상품 기획부터 생산, 팝업 기획 및 운영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K-웹툰 프로젝트 ‘녹음의 관’, ‘착한 언니는 없다’, ‘마왕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K-크리에이터 프로젝트 드로우앤드류, 잠뜰 TV, 미미미누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2024년에는 ‘더현대서울 잠뜰 TV 10주년 팝업’과 ‘신세계사이먼 티니핑 팝업’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2025년에는 오프라인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새롭게 오픈한 페퍼앤솔트의 ‘밍글타운’은 K-웹툰, 크리에이터, 캐릭터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편집숍으로 인생네컷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다.
김승주 페퍼앤솔트 최고전략책임자(CSO)는 “페퍼앤솔트는 K-콘텐츠 커머셜라이징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올해는 당사가 축적해온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역량을 바탕으로 K-콘텐츠의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밍글타운’을 오픈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단순한 판매 공간을 넘어 소비자들이 K-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폭음하는 여성, 연부조직 육종 발생률 3.7배 높아"
- 경희대병원 이정희 교수팀, 척추변형 교정의 ‘새 수술법’ 제시
- HK이노엔 "급성 심근경색 환자의 '케이캡' 복용…위장관 출혈 위험 낮춰"
- 이대목동병원, 이뮤니크와 업무협약 체결
- 강서K병원, ‘런서울런 2025’ 의료지원
- 수술 건수 1위 '백내장'…언제 수술해야 할까?
- 강동경희대병원, 부정맥클리닉 개소…약물부터 최첨단 시술까지 가능
- 폐암 재발 위험 '인공지능'으로 1년 앞서 예측한다
- 폐암약 ‘렉라자’, ‘타그리소’와 승부…약값이냐 내성이냐
- 기생충 감염이 옛말? ‘희귀 감염’은 오히려 사례 늘어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축사협회, '2025 아카시아 건축상' 시상식 개최
- 2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3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4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5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6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7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8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9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10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