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서 '종합대상' 수상
전국
입력 2025-02-28 15:20:40
수정 2025-02-28 15:20:40
오중일 기자
0개
공영민 군수 "올해도 군민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 것"
전남도·광주시가 후원하는 ‘제16회 광주·전남 지방자치경영대상’은 광주·전남 27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풀뿌리 지방자치 구현과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한 지역발전,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고흥군은 △행정서비스 △문화 관광 △보건복지 △안전환경 △경제 활성화 등 5개 부문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요 실적으로 행정서비스 부문에서는 ‘2024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과 ‘민선8기 2년 차 기초단체 공약 이행 평가 최고 등급(SA) 획득’ 등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 관광 부문에서는 ‘천경자 화백 탄생 100주년 기념 특별전’ 개최, 전남 지자체 최초 고흥 녹동항 드론쇼 상설 운영, 그리고 고흥우주항공축제와 유자축제가 돈 되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던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
보건복지 부문에서는 전남 유일의 ‘대기자 없는 노인 일자리’ 운영과 전국 최초 ‘노인 전담 주치의제’ 시행, ‘저소득 어르신 대상 틀니 임플란트 지원 사업’이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끌었다.
안전환경 부문에서는 광주~고흥 고속도로 건설, 고흥 우주선 철도건설, 고흥~봉래 국도 15호선 4차로 확장 등 고흥 3대 교통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했던 점도 주요 성과로 꼽혔다.
특히 경제 활성화 부문에서는 농수산물 판로 개척 노력으로 2년 연속 수출액 1억 달러를 달성한 점과 46만 평 규모의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예타면제 확정, 불요불급한 예산 절감 등 강력한 세출예산 구조조정으로 전 군민에게 1인당 30만 원의 민생회복 지원금을 지급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한 점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시상식은 고광완 광주시 행정부시장 및 명창완 전남도 행정부지사의 축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오늘 수상은 민선8기 출범 이후 고흥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군정 모든 분야에서 쉼 없이 달려온 격려로 생각한다”며 “올해도 군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1400여 공직자들과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심우일의 인생한편] 대도시의 사랑과 죽음
- [문화 4人4色 | 김춘학] 청년이 머무는 사회, 관계가 살아 있는 대한민국
- 기장군, 8~9일 '제6회 기장파전 축제' 개최
-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년 성과공유회 개최
- [기고ㅣ최규석 병무청 차장] 입영의 문턱을 낮춘 현역병 입영제도
- 경주새일센터, 여성 중간관리자 대상 AI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천시, 깔따구 유충 정밀역학조사반 회의 개최
- 영천시, 창작스튜디오 18기 입주작가 찾는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2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3“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4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5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6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7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8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9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10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