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G, 반자동 에스프레소머신 ‘EGF03’ 출시
문화·생활
입력 2025-03-05 08:55:52
수정 2025-03-05 08:55:52
정의준 기자
0개
커피 애호가 위한 추출온도·프리인퓨전 커스터마이징 기능 탑재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스메그가 국내 소비자를 위한 반자동 에스프레소머신 ‘EGF03’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EGF03’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최적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갖춘 반자동 커피머신으로 원두 분쇄부터 에스프레소 추출, 스팀 기능까지 지원한다. 유럽 시장에서는 뛰어난 추출 퀄리티와 ‘GOOD DESIGN AWARD 2023’ 수상으로 인정받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목받아왔으며, 이번 국내 출시 모델은 한국 소비자의 사용 패턴과 주방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모델로 개발되어 한층 더 정교한 설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해당 제품은 하이엔드급 가정용 커피머신 또는 업소용 커피머신에서만 볼 수 있는 고급 사양인 프리인퓨전과 시간과 추출 온도를 각각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원두의 종류와 커피 애호가가 원하는 맛에 따라 최적의 추출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프리인퓨전은 추출 전 원두를 미리 적셔 커피 향과 풍미를 더욱 깊고 부드럽게 추출하는 핵심 과정이다.
또한 ‘EGF03’은 최대 45단계의 섬세한 분쇄 조절 기능을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코니컬 버 그라인더를 탑재해 원두의 특성에 따라 가장 적합한 분쇄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20 BAR 고압력 펌프가 적용되어 가정에서도 바리스타급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듀얼 써모블록 시스템을 통해 커피 추출과 우유 스티밍을 각각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 연속 추출 시에도 일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받는 즉시 최상의 커피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전문 배송 기사가 직접 배송 및 설치를 진행한다.
스메그코리아 관계자는 “반자동 에스프레소머신 ‘EGF03’은 커피 애호가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완벽하게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맞춤형 설정 기능을 강화한 전용 모델로 개발된 만큼 더욱 정교한 커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EGF0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메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SMEG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코에 뿌리는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미스트’ 국내 도입…"소아에서 도움"
- 삼진제약-국가신약개발사업단, 면역질환 치료 위한 ‘차세대 경구용 저분자 치료제’ 개발 협약
- "브이라인 변신해볼까?" 보톡스·필러, 윤곽수술까지 내게 맞는 선택법
- GLP-1 치료제 덕분에…"일라이 릴리, 2030년 매출 화이자·노바티스 두 배 될 것"
- 세종병원, 흉부 X-ray 판독에 AI 분석 소프트웨어 도입
- 면역항암제 '테빔브라' 식도암·위암·비소세포폐암 등 적응증 추가
- 중앙대병원 이한아 교수, 대한간암학회 '젊은연구자상' 수상
- 건국대병원, 경찰 대상 CPR 교육 실시…“지역사회 안전망 함께 만든다”
- “뇌졸중 발병 1년 내 심방세동 부정맥 위험 가장 높아”
- 일동제약 유노비아, 美당뇨병학회서 먹는 GLP-1신약 임상데이터 공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