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의원 “AI 피해 보상 현실화·농가 경영 안정 정책 개선 힘쓸 것”
전국
입력 2025-03-11 16:40:28
수정 2025-03-11 16:40:28
이경선 기자
0개
'찾아가는 농어업 민생탐방'…대한양계협회 방문

[서울경제TV 김제=이경선 기자] 이원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 군산·김제·부안)은 지난 10일 대한양계협회를 방문해 양계 업계의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농어업 관련 단체들과 만나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한 ‘찾아가는 농어업 민생 탐방’(이하 민생 탐방)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민주당 농해수위 의원들은 22대 국회 4년 동안 최대한 많은 농어업 단체와 소통하고, 업계 및 단체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하고, 단체 방문 및 농어업계 대표자 등과의 만남을 이어 가기로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이를 통해 각 분야의 의견을 청취하고, 정책 개선을 위한 협력을 보다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
이원택 의원은 농어업계 16개 단체를 전담하여 현장 방문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지난 7일 한국육계협회, 한국내수면양식단체협의회, 한국새우양식총연합회에 이어 4차 방문으로 대한양계협회를 찾았다.
서울시 서초구 축산 회관에서 열린 대한양계협회 간담회에는 대한양계협회 오세진 회장, 윤금노 부회장, 고유돈 부회장, 정승현 부회장, 김동진 전무 등이 참석해 △계열화 농가의 농·축협 조합원 가입 허용 △고병원성 AI 발생 시 보상금 감액 처벌 규정 완화 △AI 발생에 따른 이동 제한 조치로 인한 소득 손실 보상 기준 현실화 △병아리 위탁 부화 판매 시 부가세 면세 △동물복지 계란의 기준 명확화 등 주요 현안을 제기했다.
이원택 의원은 “양계 업계의 어려움은 축산업 전체와 국민 식생활 안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현장에서 나온 건의 사항이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AI 발생 시 농가의 부담이 커지지 않도록 보상 기준과 제도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오세진 대한양계협회 회장은 “국회에서 양계 업계와 직접 소통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반갑다. 새로운 변화가 느껴진다”며 “협회 역시 농가의 소득 안정과 양계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농어업인들의 현실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야만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농어업인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oksa@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 [경북 영덕 소식] 영덕군, 9~10월 은어 산란기 포획금지 집중 지도·단속
- 경산교육지원청, 지역업체와의 소통협의회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민, 광복절에 외친 '경제독립'…남원경제살리기 시민연대 출범
- 2남원시, 광복 80주년 기념행사·특별 음악회 성료
- 3'맨발로 걷는 80년의 역사'…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개최
- 4국가보훈부, 광복 80년 기념사업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 개최
- 5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 6대경경자청, 영천 대달산업 화재사고 관련 대책회의 가져
- 7대경대 연기예술과, 거창세계대학연극제 연극부문 4관왕 석권
- 8대구 중구, 근대골목 밤마실 야간투어 코스 확대 운영
- 9대구대 동아시아관광연구소, ‘지역재해 극복관광’ 세미나 개최
- 10대구행복진흥원, 세계 청소년의 날 기념 물총축제 성공적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