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솔루션,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 검토
경제·산업
입력 2025-08-15 11:50:32
수정 2025-08-15 11:50:32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KE솔루션은 기술 제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양산 라인 구축을 위한 본격적인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중국 현지 각형배터리 케이스 및 전극류 전문 설비업체와 MOU를 체결한 바 있다.
KE솔루션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 업무협약 이후, 현재 구체적 협의를 위해 대표이사와 연구진이 직접 중국 현지를 방문해 양사 간 협의를 진행 중인 단계”라며 “국내각형배터리 시장이 커질 것을 대비해 사전에 각형케이스 및 전극 생산에 대한 첨단 생산라인 기술력과 풍부한 양산 경험을 확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중국의 첨단 기술과 대량 생산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이번 협력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E솔루션은 국내 전기차 배터리 및 첨단 산업 소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E솔루션 관계자는 “각형배터리 케이스와 전극류는 전기차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저장 장치(ESS)와 같은 산업에서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제품 품질과 생산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KE솔루션의 이번 행보가 어떠한 결과를 가져올지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KE솔루션 측은 구체적인 양산 계획과 시장 진출 전략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E솔루션의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단순히 기술 제휴를 넘어 양국 간의 산업 협력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전기차 배터리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천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현장체험학습 기타보조인력 운영 연수 개최
- 2영천시, 노계 박인로 정부표준영정 제103호 최종 지정
- 3포항시,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기획전 30일 간 개최
- 4포항시, 국가철도공단과 철도 유휴부지 활용 협약…포항역 주차난 해소 나선다
- 5이강덕 시장, “포항 철강산업 지키고 지역경제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 6하도급률 높이고 지원 강화…포항시, 지역건설업체와 상생 협력 박차
- 7영천시새마을회, 추석맞이 내고향 환경살리기에 구슬땀
- 8경주시, 자율주행차 시승행사 열고 정식 운행 시작
- 9김천시 보건소, 2025년 경상북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10영진전문대 “해외취업 1위 명성, 올해도 이어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