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관광 브랜드 'now naju' …500만 관광 시대 비전
전국
입력 2025-03-17 22:01:12
수정 2025-03-17 22:01:12
김현정 기자
0개
‘친절한(Nice), 열린(Open), 따뜻한(Warm)’ 의미 담아
‘now’는 관광객들에 대한 환대(Nice Attitude), 개방적 수용 태세(Open Mind),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음(Warm Heart)의 영어식 표현의 앞 글자를 따서 조합한 단어다.
동시에 ‘지금(now)'부터 나주가 500만 관광 시대로 본격 도약한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브랜드 로고는 균형과 조화를 의미하는 회색, 에너제틱한 느낌을 주는 주황색, 긍정적이고 활기찬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노란색을 사용했다.
특히 나주(naju)의 알파벳 'j'는 빛 문양 포인트를 줘 관광을 통해 미래가 더욱 빛나는 도시로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을 표현했다. 또 알파벳 'u'는 사람과 사람이 서로 마주 보는 형상과 미소를 동시에 표현한 것으로 노란색을 입혀 차별화했다.
시는 새로운 관광 BI를 기존 다양한 지역 브랜드와 연계·활용해 본격적인 관광 홍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는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나주를 만들어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을 실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열린 마인드를 갖춘 따뜻한 나주 관광의 정체성을 확립,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500만 관광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newshj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심우일의 인생한편] 대도시의 사랑과 죽음
- [문화 4人4色 | 김춘학] 청년이 머무는 사회, 관계가 살아 있는 대한민국
- 기장군, 8~9일 '제6회 기장파전 축제' 개최
- 지역아동센터 광주지원단, 2025년 성과공유회 개최
- [기고ㅣ최규석 병무청 차장] 입영의 문턱을 낮춘 현역병 입영제도
- 경주새일센터, 여성 중간관리자 대상 AI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천시, 깔따구 유충 정밀역학조사반 회의 개최
- 영천시, 창작스튜디오 18기 입주작가 찾는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민 60.8% “부산, 세계인이 찾는 해양 K-관광·문화도시로 전환해야”
- 2KB금융그룹, 5년간 110조원 규모 생산적·포용금융 추진
- 3“모든 여성들이여 도전하라”…‘2025 슈퍼탑코리아’ 부산서 성황리 열려
- 4KT 소액결제 해킹, 펨토셀로 암호 해제 가능…‘도청 우려’ 확산
- 5서울 아파트 3채 중 1채는 30대 손에…‘영끌 매수’ 다시 확산
- 6정년 연장 논의 본격화…‘청년 일자리’ 고용시장 파장 촉각
- 7서울 시내버스 노조, 수능 당일까지 파업 철회…13일 추가 교섭
- 8美 셧다운 39일째…트럼프 '필리버스터 폐지' 압박
- 9롯데, '제10회 슈퍼블루마라톤' 성료
- 10쿠팡, ‘쿠패세’ 개최…인기 패션 상품 특가에 선보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