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관광 브랜드 'now naju' …500만 관광 시대 비전
전국
입력 2025-03-17 22:01:12
수정 2025-03-17 22:01:12
김현정 기자
0개
‘친절한(Nice), 열린(Open), 따뜻한(Warm)’ 의미 담아

‘now’는 관광객들에 대한 환대(Nice Attitude), 개방적 수용 태세(Open Mind),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음(Warm Heart)의 영어식 표현의 앞 글자를 따서 조합한 단어다.
동시에 ‘지금(now)'부터 나주가 500만 관광 시대로 본격 도약한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브랜드 로고는 균형과 조화를 의미하는 회색, 에너제틱한 느낌을 주는 주황색, 긍정적이고 활기찬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노란색을 사용했다.
특히 나주(naju)의 알파벳 'j'는 빛 문양 포인트를 줘 관광을 통해 미래가 더욱 빛나는 도시로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을 표현했다. 또 알파벳 'u'는 사람과 사람이 서로 마주 보는 형상과 미소를 동시에 표현한 것으로 노란색을 입혀 차별화했다.
시는 새로운 관광 BI를 기존 다양한 지역 브랜드와 연계·활용해 본격적인 관광 홍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는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나주를 만들어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을 실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열린 마인드를 갖춘 따뜻한 나주 관광의 정체성을 확립,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500만 관광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newshj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연꽃과 불꽃의 향연…'당진합덕연꽃축제' 개막
- [문화 4人4色 | 전승훈] 사과는 사람을 먹을 수 있을까
- [기획 | 심덕섭호 3년] 고창군, 성장의 궤도에 올라타다
- 고창군, 국가보훈부 우수기관 표창…"보훈문화 확산 기여"
- 고창군, 발효·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준공…'김치특화 농생명산업지구 핵심'
- 경주상공회의소, 2025 상공대상 시상식 성료…APEC 성공 개최 의지 다져
- 포항교육지원청, 등굣길 마약예방 캠페인 실시
- 영천시, 귀농인 전국 1위...귀농 정책 결실
- 포항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주요사업 현장방문 실시
- 김천교육지원청, '독도수호 나라사랑’ 독도체험 탐방 운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