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관광 브랜드 'now naju' …500만 관광 시대 비전
전국
입력 2025-03-17 22:01:12
수정 2025-03-17 22:01:12
김현정 기자
0개
‘친절한(Nice), 열린(Open), 따뜻한(Warm)’ 의미 담아

‘now’는 관광객들에 대한 환대(Nice Attitude), 개방적 수용 태세(Open Mind), 온정 넘치는 따뜻한 마음(Warm Heart)의 영어식 표현의 앞 글자를 따서 조합한 단어다.
동시에 ‘지금(now)'부터 나주가 500만 관광 시대로 본격 도약한다는 비전을 담고 있다.
브랜드 로고는 균형과 조화를 의미하는 회색, 에너제틱한 느낌을 주는 주황색, 긍정적이고 활기찬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노란색을 사용했다.
특히 나주(naju)의 알파벳 'j'는 빛 문양 포인트를 줘 관광을 통해 미래가 더욱 빛나는 도시로 나아가고자 하는 희망을 표현했다. 또 알파벳 'u'는 사람과 사람이 서로 마주 보는 형상과 미소를 동시에 표현한 것으로 노란색을 입혀 차별화했다.
시는 새로운 관광 BI를 기존 다양한 지역 브랜드와 연계·활용해 본격적인 관광 홍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나주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는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통해 모두가 즐거운 나주를 만들어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친절한 관광을 실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열린 마인드를 갖춘 따뜻한 나주 관광의 정체성을 확립,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500만 관광시대를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newshj2@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F 헤지스, 국제 강아지의 날 맞이 ‘해피퍼피 에디션’ 출시
- 2NH투자 "동성화인텍, LNG선 보냉재 수요 덕 성장 가능성 뚜렷"
- 3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사파리 랠리 케냐’ 개최
- 4신한투자 "알테오젠, 할로자임 특허 분쟁 이슈 완전 해소"
- 5롯데마트, '최강록의 나야' 2탄과 '네오 막걸리' 출시
- 6iM증권 "한화, 호주 오스탈 인수 추진, 국외선박 수주가능성↑"
- 7삼성전자-하만, CJ CGV와 함께 AI 기반 미래형 영화관 구축
- 8이스타항공 “승무원 채용에 체력 시험 도입”
- 9한투증권 "탄핵심판 결론 후 추경 기대 확대…장기채 금리 상승"
- 10"디자인 경쟁력 입증"…현대차, ‘iF 디자인 어워드’서 26개 상 휩쓸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