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 개최…"전동화 비전 공유"
경제·산업
입력 2025-03-31 11:00:54
수정 2025-03-31 11:00:54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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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네트워크 강화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국내 공식 딜러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브랜드 성장 전략을 논의하는 ‘2025년 상반기 포르쉐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PDMC)’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1일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장기적인 비전과 핵심 전략을 논의하며,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포르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참석자들이 직접 포르쉐 E-퍼포먼스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심층 교육 및 시승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먼저,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 진행된 포르쉐 딜러 매니지먼트 컨퍼런스(PDMC)에는 포르쉐 AG 및 포르쉐코리아 임직원, 국내 공식 딜러사 및 투자자 등 약 80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2024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포르쉐코리아의 전략적 방향성을 공유하며,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공식 딜러사와의 유기적인 협업 강화를 위해 소그룹 워크숍을 운영해 실질적인 도전 과제와 기회를 분석하고, 보다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심층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각 분야별 뛰어난 성과를 보인 우수 딜러를 시상하는 어워드도 함께 진행됐다. 시상은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됐으며, 각 부문별로 1개의 센터 또는 딜러 그룹이 선정됐다. 올해의 딜러와 PFS 퍼포먼스 어워드는 ‘포르쉐 센터 창원’, 올해의 쇼룸은 ‘포르쉐 스튜디오 송파’, 올해의 서비스 센터는 ‘포르쉐 익스프레스 시티 서비스 센터 송파’, 올해의 마케팅은 ‘세영 모빌리티’가 차지했다.
한편,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포르쉐 공식 딜러사 및 임직원을 위한 트레이닝 세션 ‘드리븐 바이 일렉트릭 – 포르쉐 EV 익스피리언스’에서는 포르쉐의 전동화 비전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의지를 담아, 타이칸과 마칸 일렉트릭 모델을 통해 뛰어난 E-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하고 비교 분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약 320명의 포르쉐 센터 영업 담당자, 포르쉐 프로, 서비스 직원이 참가했으며, 5일간 레이스트랙에서 가속, 제동, 핸들링 등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고 인제 스피디움 인근 산악도로에서 와인딩 주행을 경험하며 포르쉐 전동화 모델이 선사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직접 확인했다.
마티아스 부세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연례 행사가 아닌, 브랜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중요한 자리”라며, “포르쉐코리아와 공식 딜러사는 강력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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