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버즈, 국내 광고대행사 최초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선정
금융·증권
입력 2025-03-31 10:59:21
수정 2025-03-31 10:59:21
김수윤 기자
0개
고객사에 틱톡 최적화된 컨설팅 제공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디지털 광고 대행사 와이즈버즈는 국내 최초로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TikTok Marketing Partners, TMP)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프로그램은 틱톡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에이전시 부문에서 한국 대행사가 선정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 프로그램은 틱톡에 최적화된 광고 컨설팅을 제공하며, 광고주가 틱톡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대행사를 엄선해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와이즈버즈는 온라인 광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틱톡 최적화 광고 솔루션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AI 기반 광고 상품과 타겟팅 전략을 활용해 국내외 기업들이 틱톡 마케팅 수요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다. 아울러 틱톡 광고에 대한 전문 지식과 역량을 인정받은 20여 명 이상의 전문가 그룹을 보유하고 있어 틱톡에 최적화된 광고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번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선정을 계기로 와이즈버즈는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수 있게 됐다. 틱톡의 마케팅 파트너 대행사로서 와이즈버즈는 틱톡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울 예정이다.
와이즈버즈는 최근 리테일 미디어 사업부문에 메타(Meta)와 카카오(Kakao) 출신의 강범석 부문장을 영입해 국내외 틱톡샵을 필두로 리테일 미디어 비즈니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와이즈버즈는 틱톡의 마케팅 컨설팅뿐만 아니라 미국 및 동남아 국가의 틱톡샵(TikTok Shop) 컨설팅 및 운영 전문 영역을 내재화해 리테일 미디어 비즈니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러한 리테일 미디어 분야로의 확장은 와이즈버즈의 글로벌 마케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외 광고주들의 성공적인 시장 확장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종원 와이즈버즈 대표는 "틱톡이 국내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그동안 한국에서는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프로그램이 도입되지 않아 광고주들이 공식적인 틱톡 마케팅 파트너 대행사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번에 해당 프로그램이 한국에 도입됨과 동시에 와이즈버즈가 국내 최초 틱톡 마케팅 파트너스 에이전시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국내 브랜드들이 틱톡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전략적 방안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틱톡을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두천시-신한대, 지역 혁신 맞손
- 2장수군, ‘2025 풍년기원 영농발대식’ 성황리 개최
- 3장수군,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교육 추진
- 4순창군, 100억 규모 ‘농촌공간정비사업’ 최종 선정
- 5순창군 보건의료원, 온기곤 신임 원장 취임…"지역사회 건강 증진 힘쓸 것"
- 6순창군, 제2회 청소년어울림마당 'YF'…청소년 공연팀 모집
- 7순창군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
- 8남원보호관찰소 보호관찰위원 협의회 새 출발…양장욱 회장 취임
- 9소호은행 컨소 “소상공인 위한 은행 되겠다”
- 10코오롱글로벌·동부·금호건설 적자 전환…위기설 ‘솔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