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어린이 환경이용권 신청하세요"

전국 입력 2025-03-31 13:29:53 수정 2025-03-31 13:29:53 이종행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기초생활수급 13세 미만 어린이 대상…전국 1만명 무작위 추첨
마스크 등 물품구매·서비스‧진료비 이용권…내달 17일까지 신청

환경보건이용권 시스템. [사진=광주시]


[서울경제TV 광주‧전남=이종행 기자] 광주시는 환경부가 전국 기초생활수급 13세 미만 아동 1만명을 대상으로 '환경보건이용권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 도입,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환경성 질환 예방 및 실내환경 개선을 통해 아동건강 보호, 취약계층의 생활환경 수준 향상이 목표다.

'환경보건이용권'은 물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서비스·진료비 이용권'과 실내환경 방문 컨설팅 및 필요 시 장판·벽지 교체를 지원하는 '실내환경 컨설팅 이용권'으로 나뉜다. 

'상품·서비스·진료비 이용권’은 31일부터 4월 17일까지 접수하며, 4월 21일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어린이당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전국 8500명을 선정한다.

이 이용권은 어린이 1명당 10만 원의 포인트가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로 온라인몰에서 필요 물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진료비·약제비로 사용할 수 있다.

또 국립공원 등에서 실시하는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교육 및 자연환경 체험 서비스인 '건강나누리 캠프 교육' 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환경보건이용권 포인트를 온라인몰 전용 포인트로 전환하면 다시 환경보건이용권 포인트로 재전환이 불가해 진료비·약제비 사용을 희망하는 경우 해당 금액을 고려해 온라인몰 전용 포인트로 전환이 필요하다.

‘실내환경 컨설팅 이용권’은 4월 21일부터 27일까지 접수하며 30일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가구당 1회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전국 1500명을 선정한다. 환경유해인자 진단·측정 및 컨설팅을 받고 필요한 경우 장판·벽지 교체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환경보건이용권 신청은 기초생활수급자 13세 미만(2013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어린이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성인이 이용권 누리집(www.ehtis.or.kr/ecovouche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상담센터(1544-0331)로 하면 된다.

각 이용권은 중복 선정이 불가하며, 상품·서비스·진료비 이용권 미신청자이거나 선정되지 않은 아동만 실내환경 컨설팅 이용권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실내환경 컨설팅 모집인원 미달 시 상품·서비스·진료비 이용권 선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김오숙 환경보전과장은 “광주지역 기초생활수급 어린이 대상 가구의 많은 관심과 신청으로 환경성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qwas090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