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라라올라’ 아르기닌 시장 매출 1위 달성
경제·산업
입력 2025-04-01 14:52:16
수정 2025-04-01 14:52:16
진민현 기자
0개
작년 광고모델 신동엽 발탁…매출 50% 성장
4월부터 TV광고 등 활발한 마케팅 진행 예정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유한양행은 고함량 L-아르기닌 제품인 ‘라라올라’가 국내 일반의약품 아르기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IQVIA의 자료에 따르면 ‘라라올라’는 2023년 매출 약 29억 원에서 2024년 약 45억 원을 달성하며 약 55%의 성장을 기록했다.
유한양행은 2024년 5월 신동엽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이후 TV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였고, 그 결과 아르기닌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라라올라’는 고함량 L-아르기닌을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에너지 생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에 도움을 준다. 또한 L-아르기닌과 함께 라라올라의 주 성분인 L-아스파르트산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TCA(트리카르복시산)회로에 작용하고 피로물질이라 불리는 젖산이 축적되지 않게 해 피로회복과 체력을 향상시켜준다. 아르기닌과 함께 처방돼 정신적, 신체적 무기력증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라라올라는 L-아스파르트산 L-아르기닌을 5000mg 함유한 제품으로 L-아르기닌 단독 성분에 비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아 위장장애와 같은 부작용을 줄이며 활력을 충전할 수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라라올라’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아르기닌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TV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라올라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CJ푸드빌,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혼다, '2025 재팬 모빌리티 쇼'서 모빌리티 제품·기술 공개
- CJ프레시웨이,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 성료
- 도플소프트 ‘스마트무브’, 한강버스 실시간 길찾기 등 업데이트
- 삼성SDS, ‘AI 풀스택’ 역량으로 기업 고객 혁신 이끈다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 95% "차량 만족해"
- LG전자, 식수 시설·세탁방 설치…나이지리아서 밀착형 사회공헌
- 증선위, SK에코플랜트 회계위반 '중과실' 판단
- 현대차, 獨 IAA서 소형 EV 콘셉트카 공개…“유럽 공략”
- 현대홈쇼핑, VIP 초청하는 '오프라인 클래스' 운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대, AI·SW 분야 과감한 교육 투자로 미래형 인재 양성 박차
- 2영남대, AI 튜터 도입으로 ‘초개인화 학습 혁신’ 앞당긴다
- 3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지역사회봉사센터 봉사단’ 발대식 개최
- 4대구한의대, 진로개발센터 2025학년도 학과별 현장연계 교육과정 기린도전학기 발대식
- 5차규근 의원, 총수일가 문어발식 보수수령 제한하는 법인세법 발의
- 6CJ푸드빌,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7혼다, '2025 재팬 모빌리티 쇼'서 모빌리티 제품·기술 공개
- 8CJ프레시웨이,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 성료
- 9도플소프트 ‘스마트무브’, 한강버스 실시간 길찾기 등 업데이트
- 10삼성SDS, ‘AI 풀스택’ 역량으로 기업 고객 혁신 이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