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원실 전 직원 실무중심 친절·청렴 교육
전국
입력 2025-04-09 21:29:38
수정 2025-04-09 21:29:38
최영 기자
0개
민원 현장 대응력 제고·시민 만족도 향상 도모

[서울경제TV 전북=최영 기자] 전북 남원시는 9일 민원 현장 대응력을 제고하고 시민 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실에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순엽 기획조정실장이 강사로 나서며 △친절한 민원 응대 태도 △갈등 상황 대처법 △사례 중심 응대 기법 △공직자의 청렴 의식 제고 등을 중심으로 실제 민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민원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안 실장은 "친절한 민원 응대는 시민이 행정을 가장 먼저 체감하는 부분"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청각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민원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수어 인사말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청각장애인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배려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기본 인사말과 민원 응대 표현을 중심으로 실습 위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민주 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다양한 친절·청렴 교육과 더불어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신뢰받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겠다"고 전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푸른 눈 시민군 돌린저 "제 이름은 임대운, 광주는 다시 태어난 곳"
- 장성군, 제21대 대통령선거 지원 대책회의
- 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춘천시공무원노조 제13대 지부장, 이우진 홍보기획팀장 선출 ... “존중받는 공무원 시대 열것” 포부 밝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현대로템, 1분기 영업익 2029억원…전년 比 354% 증가
- 2컨츄리시티즌, 2025 올댓트래블 박람회 성료
- 3로엔서지컬, 서울대병원에 신장결석 수술로봇 '자메닉스' 공급
- 4소진공,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유공자 포상 접수
- 5엘브이엠씨, 최대주주 계열사 통해 지분 확대…"오버행 이슈 해소"
- 6한화오션, 인도·태평양 '함정 MRO 클러스터 협의체' 구축
- 7메리츠화재, 1분기 순이익 4625억, 전년比 5.8% 감소
- 8위암 림프절 절제술, 부담 '뚝'… 주목받는 수술법은?
- 9메리츠증권, 1분기 순이익 1874억원…전년 동기 대비 48%↑
- 10푸른 눈 시민군 돌린저 "제 이름은 임대운, 광주는 다시 태어난 곳"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