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 美 시장개척 총력…고창 특산품 50만 달러 수출협약 체결
한남체인 판촉행사·바이어 수출상담회 진행
김치·복분자 등 K-푸드 인기몰이
[서울경제TV 고창=김영미 기자] 심덕섭 전북 고창군수가 지역 농특산품의 대미 수출 확대를 위해 미국 현지 시장을 직접 찾아 홍보와 판촉 활동을 펼쳤다.
10일 고창군에 따르면 심 군수를 단장으로 한 고창군 방문단은 지난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한남체인 마켓에서 고창 농특산품 판촉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플라턴점과 토렌스점 등 2개 매장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복분자즙, 고춧가루, 천일염, 한과 등 고창 대표 30여 품목이 현지 소비자들을 만난다.
행사 첫날 풍천장어, 고구마말랭이 등 특산품이 특히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를 계기로 고창군과 한남체인은 연간 약 50만 달러(약 7억 원) 규모의 수출 협약을 체결해 고창 특산품의 미국 진출 확대에 청신호를 켰다.
이어 9일에는 LA 힐튼호텔에서 현지 농식품 바이어들을 초청한 수출 상담회도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는 5곳의 현지 유통·수입업체가 참석해 고창 특산품 시식 및 상담을 통해 구매 가능성을 타진했고, 절임배추와 양념류, 김치 등 고창군의 전략 산업인 김치 관련 품목도 높은 관심을 받았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미국은 인구 3억 3,000만 명의 세계 최대 단일시장으로, 한국 농식품의 대미 수출이 매년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며 “고창 특산품도 지속적인 홍보와 판로 확대를 통해 수출을 견인하고,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 방문단은 LA aT센터를 방문해 한국 농식품 수출 동향을 점검하고, 현지 방송 인터뷰, LA 총영사 간담회, 프리미엄 마켓 및 선진 농업현장 시찰 등 다양한 일정을 소화하며 고창군의 대외 위상을 넓히고 정책적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문화 4人4色 | 김춘학] 익숙함에서 벗어나야 들리는 말들
- 고창신협, 겨울맞이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부
- 서부지방산림청, 규제완화로 위험수목 관리·산불예방 강화
- 국립민속국악원, 송년특별무대 '단막창극 다섯바탕전' 20일 개최
- 고창군·여성단체협의회, 사랑나눔 김장김치 1700포기 전달
- 고창군, 암치석산 첫 소규모 관광단지 추진
- 남원시, 중소기업 근로자 대상 실무 중심 역량교육 진행
- 장수군 한돈협회, 취약가정 학생 20세대 장학지원
- 난닝구닷컴, 순창군에 여성의류 기부…2000만 원 상당 나눔
- 순창군-대상, 지역 인재·산업·일자리 위한 협력 나선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익숙함에서 벗어나야 들리는 말들
- 2영천시, 지식산업혁신센터 건립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3한국수력원자력, 제14회 한국정책대상 ʻ정책대상ʼ 수상
- 4영천시, 영화지구(신녕 가천지) ‘농촌용수개발사업’ 추진
- 5영천교육지원청, 학생의 질문 탐구로 배움이 시작되다
- 6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경쟁력 강화로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 만들어 갈 것”
- 7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 2025년 하반기 ‘일촌맺기 멘토링’ 종결식 성료
- 8포항교육지원청, 질문이 축제가 되는 질문·탐구 궁금한마당 개최
- 9원자력환경공단, 방사성폐기물 분석센터 준공식 개최
- 10‘사랑방 교회’ 만든 문인범 목사 “누구나 편한 안식처 만들어야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