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샤토를 한 잔씩"…현대百,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 선봬
경제·산업
입력 2025-04-22 08:58:58
수정 2025-04-22 08:58:58
유여온 기자
0개
병당 200만원을 넘는 보르도 1등급 5대 샤토
코라빈 장비로 와인 추출해 맛과 신선도 유지
“초미식 트렌드에 걸맞는 차별화 경험 제공”

[서울경제TV=유여온 인턴기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의 와인 복합 매장 와인웍스 내부에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이 인정하는 보르도 1등급 5대 샤토를 한 잔씩 맛볼 수 있는 공간으로, 백화점에서 5대 샤토 풀세트를 글라스 단위로 즐기는 경험은 현대백화점에서만 가능하다.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에서는 고급 레스토랑에서 모두 병당 200만원을 훌쩍 넘는 5대 샤토를 30㎖ 용량의 글라스 단위로 제공한다. 글라스 와인 메뉴는 ‘샤토 라피트 로칠드’(2020년산), ‘샤토 라투르’(2017년산), ‘샤토 무통 로칠드’(2021년산), ‘샤토 마고’(2021년), ‘샤토 오 브리옹’(2021년산)로 구성된다.
특히 5종의 샤토 풀세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테이스팅 세트가 별도 메뉴로 마련돼 있으며, 입맛을 돋우는 아뮤즈 부쉬도 준비돼 있다. 여기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 소속 전문가들의 세심한 서비스를 더해 미식 경험의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우선 박성민 소믈리에가 와인을 글라스당 30㎖씩 저울로 정확히 측정한 뒤 제공하는데, 와인 맛의 구조와 향, 여운에 대한 감상을 소믈리에의 시각으로 작성한 테이스팅 노트를 함께 전달한다. 노트 뒷면은 고객이 직접 감상을 적을 수 있는 ‘마이 노트’ 공간으로 꾸며 본인만의 테이스팅 노트를 기록하는 와인 애호가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아울러 와인은 최상의 맛과 신선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코르크 마개를 제거하지 않는 코라빈 장비로만 따른다. 코라빈은 코르크 마개를 통과하는 초미세 바늘을 찔러 넣어 아르곤 가스를 주입함으로써 내부를 진공 상태로 만들면서 동시에 와인을 추출하는 방식이다.
또한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의 아뮤즈 부쉬는 각 와인의 고유한 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미각을 깨워주는 메뉴로 박성호 셰프가 직접 개발했다. 한우와 성게, 광어, 치킨, 샤퀴테리 등 식재료가 조합된 한입 크기 요리다. 특히 와인이 입안에 닿았을 때의 감촉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식재료 간의 조화와 균형을 세심하게 맞춘 게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프리미엄 글라스 와인 바 메뉴 중에서도 5대 샤토를 패키지로 구성한 테이스팅 메뉴는 최고급 와인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지 않으면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지금껏 백화점 업계에서 한 번도 시도해본 적 없다”라며 “그만큼 높은 품질과 특별한 경험을 위해 압구정본점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는 뜻으로 앞으로도 초미식을 즐기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해 주는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yeo-on03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 메가팩토리약국, 여름철 취약계층 건강 지원
- 다리 붓기 케어 브랜드 ‘레그랩’, 정제형 신제품 ‘라인포뮬러’ 출시
- 소비쿠폰 신청률 90%…재난지원금 때보다 하루 단축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2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3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4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5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6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7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8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9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10"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