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식자재왕’, 美 첫 진출…“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경제·산업
입력 2025-04-22 14:27:19
수정 2025-04-22 14:32:54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이 미국 본토에 처음 진출하면서 글로벌 식재 브랜드 도약을 위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청파동 본사에서는 푸디스트, 경남무역, K2 Trading Inc. 3사가 협약을 체결했다.
‘식자재왕’은 지난해 미국령인 괌 진출에 이어 올해 미국 뉴욕, 뉴저지, 버지니아, 펜실베니아, 조지아, 플로리다 등 총 6개 주까지 확대하면서 미국 내 공급망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전망이다.
미국 동부는 K-푸드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대규모 유통 인프라가 갖춰져 다양한 소비 수요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형 유통업체들은 주로 수입도매업체나 현지 무역업체를 통해 외국산 식자재를 조달하고 있어 회사는 현지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주요 유통 채널 입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선호 푸디스트 영업총괄부사장은 "식자재왕의 높은 가성비와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미식 경험이 글로벌 식재 시장에서도 통할 것으로 보고 있다"라며 "유통 채널 입점 시 현지 소비자들에게 맛과 건강이라는 K-푸드만의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시식 등 다채로운 행사들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베트남 임상 3상 시험계획서 신청
-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 "연 25만대 생산"…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 삼성전자,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 2025' 개최
- 커스텀 주얼리 브랜드 더스톤즈, 26년 장인 정신·3D 기술 결합
- “누룽지도 건강식”…웰빙 브랜드 룽지, 특허·상표 출원
- 삼성전자,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3관왕 수상
- GS칼텍스, 문체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4회 연속 선정
-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 더라이프·LG헬로비전·유튜브 동시 방영…김대호 예능 데뷔 주목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GC녹십자, 배리셀라주 2도즈 베트남 임상 3상 시험계획서 신청
- 2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출시
- 3차이커뮤니케이션, 유튜브 IP '겟이득' 공식 론칭
- 4"연 25만대 생산"…기아, 미래형 PBV 생산 허브 구축
- 5아우딘퓨쳐스, 3분기 누적 매출 324억…화장품 사업부 흑전
- 6삼성전자,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 2025' 개최
- 7나이벡, 3분기 매출 52억…누적 매출 역대 최대치
- 8커스텀 주얼리 브랜드 더스톤즈, 26년 장인 정신·3D 기술 결합
- 9“누룽지도 건강식”…웰빙 브랜드 룽지, 특허·상표 출원
- 10삼성전자,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3관왕 수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