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Pay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금융·증권
입력 2025-04-28 09:38:21
수정 2025-04-28 09:38:21
김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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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KB 화면 개선·비대면 서류발급 신청 기능 신설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KB국민카드는 KB Pay 내 고객별 맞춤 안내를 위한 개인화 메시지 노출을 확대하고, 비대면 서류발급 신청 기능을 신설하는 등 고객 편의 기능을 개선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개선을 통해 My KB 화면 내 고객 맞춤형 안내 메시지가 기존 1개에서 최대 3개로 확대됐다. 실시간 안내, 고객 제안, 공지성 안내 등 다양한 유형의 메시지를 동시에 노출할 수 있어 고객 관심도와 연계된 정보 전달 효율이 높아졌다.
또 KB Pay 고객센터 메뉴에 서류발급신청 메뉴를 신설해 카드금융거래확인서, 신용카드소득공제, 개인사업자용 이용내역 등 3개 주요 서류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을 통해 고객센터 이용 없이도 즉시 증빙자료를 발급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고객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정보성 메시지 수신 효율을 높이고 가독성을 개선하기 위해 카카오 알림톡 발송도 확대했다. 안내 목적의 일반 메시지를 카카오 알림톡으로 받아볼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증대되고, 공식 카카오 채널을 통한 메시지 전달로 안전성 강화도 기대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달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선은 고객의 관심사와 편의성을 중심으로 KB Pay 사용자 화면을 재구성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정교한 메시지 전달과 고객 접촉채널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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