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여수서 전국 수산업경영인 대회 기념식 개최

전국 입력 2025-04-28 18:25:02 수정 2025-04-28 18:25:02 이종행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는 30일까지 '수산업의 미래를 여는 힘' 주제로 개막
김영록 전남지사 "풍요로운 어촌, 희망찬 미래 함께 열 것"

김영록 전남지사. [사진=전남도]
[서울경제TV 광주·전남=이종행 기자] 제15회 한국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 기념식이 28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렸다.

이날 전남도에 따르면 오는 30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수산업의 미래를 여는 힘, 상생의 바다 여수에서'라는 주제로 전국 수산업 경영인의 화합과 미래 비전을 다지는 전국대회가 진행된다.

이번 여수 대회는 지난 1997년 이후 28년 만에 처음이다. 지난 1997년 첫 개최된 한국수산업경영인 전국대회는 전국 수산업 경영인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수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다.

기념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주철현·서천호·문대림 국회의원, 해양수산부 관계자, 수산 관련 단체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행사에선 해양수산발전 유공자 표창, 유관기관 홍보, 수산물 직거래 및 먹거리 행사, 학술행사,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참석자들은 수산업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김영록 지사는 환영사에서 "수산업은 중요한 기간산업이자, 수산인의 삶의 터전"이라며 "전남도는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 청년창업 지원, 수산식품 수출단지 구축 등 미래 수산업 혁신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또 "수산경영인의 열정과 헌신 덕분에 수산업 생산액과 수출액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할 수 있었다"며 "바다와 미래를 잇는 수산업 경영인의 힘이 모여 지속가능한 수산업, 풍요로운 어촌, 희망찬 미래를 함께 열 것"이라고 덧붙였다./qwas0904@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