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의원 개정 조례안, 해당 상임위 통과..."주민 신뢰 제고" 기대
전국
입력 2025-04-28 15:18:49
수정 2025-04-28 15:18:49
나윤상 기자
0개
주순일 '북구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조례안'
기대서 '이동불편자 휠체어차량 이용 대상 확대'
손혜진 '북구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근거'

[서울경제TV 광주⋅전남=나윤상 기자] 주순일⋅기대서⋅손혜진 광주 북구 의원들의 각 조례개정안이 해당 상임위를 통과했다.
28일 북구의회에 따르면 이날 열린 제302회 임시회에서 발의한 주순일 의원(더불어민주당, 운암1⋅2⋅3동⋅동림동)의 ‘광주시 북구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행정자치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와 함께 기대서 의원(더불어민주당, 중흥1⋅중흥⋅신안⋅임⋅중앙동)의 ‘광주시 북구 이동불편노인 휠체어탑승시설 장착 자동차 공유 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손혜진 의원(진보당, 용봉⋅매곡⋅일곡⋅삼각동)의 ‘광주시 북구 노인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경제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주 의원의 조례안은 공공자금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지방재정의 건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공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 의원의 이동불편노인 휠체어탑승시설 조례안 개정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이동불편노인’에 한정됐던 기존 조례의 적용 대상을 ‘이동이 불편한 노인 및 장애인’으로 확대하여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폭넓게 보장하고자 했다.
손 의원의 개정안은 또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에 맞춰 기존 조례의 범위를 노인 일자리 창출에서 노인 사회활동 지원까지 확대하고자 추진됐다.
이번에 통과된 조례안은 오는 30일 제30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kncfe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완도군, 10월까지 '섬 스탬프 투어' 진행
- 2고창군, 사이버고창군민 핫한 여름 이벤트 진행
- 3장성군 김한종 군수, 극한호우 속 ‘군민 안전’ 사수에 총력 지휘
- 4뷰노 이예하 대표, 대한상의 AI 토크쇼서 ‘건강 평등에 기여할 의료AI’ 강조
- 5고창군, 계절근로자 3000명 입국…농촌인력난 해소 마침표
- 6고창 김치산업 ‘현장서 답을 찾다’…맞춤형 식품기술 전수
- 7포스코퓨처엠 2분기 영업익 7억7000만원…전년比 71.7%↓
- 8장수군, 제9회 번암물빛축제 25일부터 이틀간 개최
- 9최훈식 장수군수, 기재부 방문 국비 확보 총력
- 10인천시, 청년·기업 매칭데이 성황리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