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의회, 제375회 임시회 개회…조례·기타안건 등 9건 처리
전국
입력 2025-05-22 13:30:28
수정 2025-05-22 13:30:28
최영 기자
0개

[서울경제TV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의회는 22일 1일간의 일정으로 제37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한국희 의원의 '산불 대응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임도 개설과 장비 현대화 촉구', 이종섭 의원의 '장수군 중·장년층 지원 정책 수립 촉구'에 대한 5분 발언으로 시작했다.
김광훈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안', 한국희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주민참여 예산제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장정복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안', 이종섭 의원이 발의한 '장수군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조례안', 장수군수가 제출한 '장수군 군민회관 운영 관리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9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2025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위원장·부위원장 선임보고의 건, 계획 승인의 건을 의결하며 2025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 실태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한국희 의원, 부위원장으로 김광훈 의원을 선임했다.
최한주 장수군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상기후로 인한 폭우와 태풍, 폭염 등 자연재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취약지역을 미리 점검해 주길 바란다"며 "풍수해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인 대책을 마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두산에너빌리티, 대규모 수주·증설 선순환에 고공행진
- 2현대차, 수소 생태계에 장기 베팅…“시장 선점”
- 3SK하이닉스,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 제품 개발
- 4“AI가 맥락 이해”…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 공개
- 51조 FI 지분 부담…BC카드 운명, 케이뱅크 IPO에 달렸다
- 6부천세종병원, 선천성 심장병 가진 해외 환아 4명 의료나눔
- 7네오리진, 거듭 지연되는 유상증자…마지노선 '임박'
- 8플레이스, 티맵모빌리티 공식 광고대행사로 선정
- 9현대차·기아, 인천공항과 MOU…"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서비스 제공"
- 10iM뱅크, 싸이 작곡 ‘쌓이네 댄스 챌린지’ 이벤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