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기술 교류”…월드클래스기업협회, 기업교류회 ‘성황’
경제·산업
입력 2025-05-27 10:46:55
수정 2025-05-27 10:46:55
정창신 기자
0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월드클래스기업협회(월클협회)는 27일 서울 서초 엘타워에서 2025 상반기 기업교류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 중소·중견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미래 유망 기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류회에는 다양한 분야의 기술혁신 스타트업 7개사가 참여해 자사의 핵심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소개했으며 월클협회 회원사 CEO 및 임원 40여명이 참석해 미래 유망 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방음소재 전문기업 제이제이엔에스(JJNS)는 전기차용 경량 방음재를 소개하며 층간소음, 전자파 차폐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강조했다.
고기능성 테이프 제조기업 이에프엠(EFM)은 자체 설계한 우레탄계 점착수지를 기반으로 반도체, 2차전지 등 고정밀 산업용 테이프 시장에서의 확장 전략을 발표했다.
AI 행동 분석 플랫폼 기업 데이톤(DATON)은 자체 개발한 볼츠만머신(RBM) 기반 AI 엔진을 바탕으로 데이터센터 전력 감시 및 이상탐지를 수행하는 AI 솔루션을 소개했다.

그 외에도 ▲기능성 유산균을 활용한 비만 치료 솔루션 기업 국민바이오, ▲뇌파 기반 집중력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레인유, ▲대사성 질환 치료 신약을 개발 중인 큐제네틱스, ▲PET 플라스틱을 친환경 원료로 재생하는 테라클 등이 발표자로 나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어진 프로그램에서는 주한 벨기에 대사관의 아드리안 라크루와 왈로니아 무역투자 진흥청 참사관이 유럽연합(EU)의 세계 최대 연구혁신 프로그램 '호라이즌유럽(Horizon Europe)'의 참여 방법과 벨기에의 기업지원 정책을 설명하는 등 글로벌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월드클래스기업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류회는 기술력과 글로벌 확장성을 갖춘 스타트업과 회원사 간의 상생 협력의 장을 열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회원사에 실질적인 사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파라타항공, 유한대학교와 ‘항공훈련센터 설립’ 위한 MOU 체결
- 이성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Royal Branch 대표, ‘금융 BRAIN 대상’ 수상
- HD현대, MADEX서 채용박람회 개최
- KGM,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개최
- "가성비 분양에 청약 쏠림"‥분상제 단지 4배 이상 높은 경쟁률
- BYD코리아, 출고 2달만에 1000번째 고객에게 '아토 3' 인도
- LIG넥스원, 쉴드AI와 ‘유무인복합 솔루션 개발협력 MOU’ 체결
- 삼성바이오에피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수상
-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 L HOUSE 증축 완료… 글로벌 진출 본격화
- 포스코이앤씨, 울산 해상풍력사업 기본설계 계약 체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교육청, 초등 위기학생·가족 치유캠프 '휴 레스토랑' 운영
- 2파라타항공, 유한대학교와 ‘항공훈련센터 설립’ 위한 MOU 체결
- 3최경식 남원시장, "사전 투표는 시민의 권리이자 책임"…첫 날 투표 마쳐
- 4정광열 경제부지사, 일본 고베에서 강원의료기기 전격 홍보
- 5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1940청년 요리경진대회’성료
- 6KB국민은행, 올해 1분기 펀드 판매 규모 은행권 1위 달성
- 7"꼬마 예술가들이 그리는 평화 행진"
- 8심덕섭 고창군수 "우리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꼭 투표하세요"
- 9순창군, 2025 민방위 집합·사이버 교육 실시
- 10순창군, '제1차 구곡순담 장수벨트 행정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