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 6000평 일대 형형색색 '장미꽃 만개'
전국
입력 2025-05-29 13:17:29
수정 2025-05-29 13:17:29
최영 기자
0개
이번 주말부터 절정
6월 중순까지 150여종 2만 2000여 주 장미 식재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전북 임실군의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장미원에 장미꽃이 만개, 유럽형 건물들과 어우러지며 동화 속 한 폭의 그림 같은 경관을 선사하고 있다.
군은 5월 장미의 계절을 맞아 치즈테마파크 장미원을 찾는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보고, 관광객 맞이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은 사계절 장미원 3000여 평과 유럽형 장미원 3300여 평에 150여종 2만 2000여 주의 장미를 식재, 대규모 장미정원을 조성했다.
해마다 이맘때가 되면 5월 말부터 6월 초까지 이들 형형색색의 장미꽃이 절정을 이루며 화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올해는 이번 주부터 본격 개화를 시작해, 6월 중순까지 화려한 장미꽃이 만개해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장미 개화기에 맞춰 장미원 전반의 환경 정비와 경관 개선 작업을 진행해 관광객에게 더 나은 관람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지난 3월에는 생육 불량 및 고사목 12개 품종, 960주의 장미를 교체·식재하고, 일부 배수 불량 구간에는 유공관을 설치하는 등 토양개량 작업을 마쳤다.
또한, 유럽형 장미원 내 관광객들의 쉼터를 보강하기 위해 퍼걸러 5개, 트렐리스 30개, 벤치 43개를 설치하고, 경관 수목 29주를 추가로 식재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장미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초화류도 함께 식재해 한층 화사한 경관을 선보인다.
임실 방문의 해인 올해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은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그 자체로 관광 볼거리인 치즈테마파크에 넉넉한 주차 공간과 카페, 쉼터, 치즈 판매장 등 방문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특히, 군은 내년 봄에는 장미를 주제로 한 임실N치즈축제를 처음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봄에는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가을에는 국화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통해 대한민국 치즈의 수도 임실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할 전략이다.
내년에 처음 열릴 장미꽃과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앞두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5월 말이 되면서 장미원에 장미꽃이 활짝 피어나 치즈테마파크를 찾는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다"며 "향기로운 장미꽃이 만발하는 치즈테마파크에서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함께 거닐며 봄의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기흥구 데이터센터 재심의 틈타... 시행사 측 부도덕행위 적발
- "천년송 아래 백년가약" 지리산국립공원 전통혼례 열린다
- 기장군 '칼갈아드림센터' 군민들 사이 '인기 만점'
- 이천시, K-드론배송 본격화..."한우·한돈·쌀까지 하늘에서 받는다"
- 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남원지역자활센터, '파스쿠찌 카페·3분마트' 새롭게 문 열다
- 남원시, 사회적기업 2곳 신규 인증…전통식품·일자리 창출 모범 사례
- 사람과 자연을 잇는 새로운 탐방, '국립공원 탐방 서비스 미래 포럼' 개최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호우 피해 보훈가족 주거환경개선 공사 및 봉사활동 실시
- 원주시의회 안정민 의원, ‘2025 대한민국 뉴리더대상’ 지방자치 의정부문 대상 수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흥구 데이터센터 재심의 틈타... 시행사 측 부도덕행위 적발
- 2"천년송 아래 백년가약" 지리산국립공원 전통혼례 열린다
- 3기장군 '칼갈아드림센터' 군민들 사이 '인기 만점'
- 4이천시, K-드론배송 본격화..."한우·한돈·쌀까지 하늘에서 받는다"
- 5남원 성원고, 개교 50주년 기념식…"새로운 100년 도약 다짐"
- 6남원지역자활센터, '파스쿠찌 카페·3분마트' 새롭게 문 열다
- 7남원시, 사회적기업 2곳 신규 인증…전통식품·일자리 창출 모범 사례
- 8“안전하게 배달해요”…배민, 첫 이륜차학교 오픈
- 9현대차·삼성 등 협력사에 6兆 납품대금 조기 지급
- 10유럽행 CJ 이재현 “범유럽 탑티어 플레이어 도약”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