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세종에 국내 최초 ‘패밀리 프렌들리’ 매장 오픈
경제·산업
입력 2025-05-30 13:35:45
수정 2025-05-30 13:35:45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30일 세종시에 국내 최초로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을 오픈하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매장은 총 172석 규모로, 가족 단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공간 구성 전반을 새롭게 기획했다. 특히 유아 동반 고객을 위한 가족 휴게실과 어린이 대상 체험 콘텐츠를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 매장으로 기획했다.
‘세종예술의전당점’ 1층은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인석 좌석과 유모차 이동을 고려한 넓은 동선으로 구성됐다. 또한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관련 서적 200여권을 비치했으며, 유아 동반 고객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수유 공간과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을 갖춘 가족 휴게실도 함께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 동반 고객이 직접 텀블러를 꾸밀 수 있는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이 매장 내 마련되었다. 텀블러 내부에 삽입된 드로잉 속지는 전체가 재생지로 우유팩을 30%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스타벅스 매장에서 직접 수거한 우유팩을 일부 활용했다.
매장에 비치된 색칠 도구와 컬러링 속지는 고객 요청 시 파트너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텀블러는 매장에서 별도 구매 가능하다.
2층은 다양한 연령층이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으로 기획했다. 스타벅스 글로벌 아트워크는 물론 국내 가죽 공예 작가와 협업한 아트워크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2층 공간 역시 커피와 문화 예술 관련 도서가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이 여유롭게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패밀리 프렌들리’ 매장을 통해 어린이 동반 가족을 적극 환영하고, 기존 커피전문점과는 차별화된 타겟팅 전략을 펼친다. 더불어,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 매장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 누구나 보다 친숙한 스타벅스를 경험할 수 있으며, 어린이 고객들의 스타벅스에 대한 긍정적 경험도 자연스럽게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최초로 선보이는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은 가족 단위 고객이 재미있고 편안하게 매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전하며 “‘세종예술의전당’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맛있는 음료와 푸드를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NS검증' 美비자심사 지연에…빅테크, 또 직원 출국자제 권고
- 고려아연 美제련소 유증 가처분 판단 코앞…경영권 분쟁 '분수령'
- 고점 찍고 재료 소화한 국고채 향방 주목…외인 선물 '팔자'
- '중독유발 비판' 챗GPT, 아동보호 기능 이어 '친절함 정도' 도입
- "생산력이 경쟁력"…삼성전자·SK하이닉스 메모리 증산 '박차'
- HD현대중공업, 페루에 특화한 차세대 잠수함 공동 개발한다
- CJ제일제당, 전통주 문화 확산 나서…美 뉴욕 한식당과 협업
- 서울아파트 월세 상승률 올해 역대 최고…3%대 첫 진입
- 쿠팡 주주, 美법원에 집단소송…"정보유출 공시의무 등 위반"
- 패딩 충전재 '거짓표시' 되풀이…집단분쟁조정·소송으로 번지나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NS검증' 美비자심사 지연에…빅테크, 또 직원 출국자제 권고
- 2의성군, 귀농귀촌 분야 우수 시군 2년 연속 선정
- 3의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 4재경의성군향우회 유한철 회장, 의성군에 장학금 2천만 원 기탁
- 5고려아연 美제련소 유증 가처분 판단 코앞…경영권 분쟁 '분수령'
- 6고점 찍고 재료 소화한 국고채 향방 주목…외인 선물 '팔자'
- 7'중독유발 비판' 챗GPT, 아동보호 기능 이어 '친절함 정도' 도입
- 8"생산력이 경쟁력"…삼성전자·SK하이닉스 메모리 증산 '박차'
- 9HD현대중공업, 페루에 특화한 차세대 잠수함 공동 개발한다
- 10CJ제일제당, 전통주 문화 확산 나서…美 뉴욕 한식당과 협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