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인드라이프, 타타그룹 뷰티 플랫폼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5-06-05 15:07:21
수정 2025-06-05 15:07:21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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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인도시장 공략 본격화
코스알엑스·스킨푸드 등 30개 이상 론칭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인도 Z세대 뷰티·웰니스 플랫폼 카인드라이프는 인도 대표 뷰티 리테일 기업 타타 클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인도 내 K-뷰티 시장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카인드라이프는 한국 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타타 클릭 플랫폼에 선보이게 됐다. 현재 코스알엑스, 후르디아, 로벡틴, 스킨푸드, 시크릿키, 코시르, 아이유닉, 니프니프 등 30개 이상의 K-뷰티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향후 일본 뷰티 브랜드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로써 카인드라이프는 인도 내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를 보유한 단일 최대 규모의 K-뷰티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1868년 설립된 타타그룹은 자동차, 철강, IT, 패션,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에 진출한 인도 최대이자 가장 신뢰 받는 대기업으로,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사업을 운영 중이다. 타타그룹의 자회사인 타타 클릭은 프리미엄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전국적인 물류망과 강력한 디지털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이러한 타타 클릭의 유통 시스템을 기반으로, 양사는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인도 디지털 소비자층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카인드라이프는 2022년 설립 이후 인공지능(AI) 기반 추천 시스템, 커뮤니티 중심의 콘텐츠, 글로벌 인기 브랜드 큐레이션을 통해 인도 Z세대 중심의 뷰티 커머스를 재정의하고 있다. 현재 25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85% 이상이 34세 이하의 젊은 층으로 이뤄져 있다. 전체 매출의 약 70%가 한국 브랜드에서 발생할 만큼 K-뷰티에 대한 수요가 높다.
카인드라이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과 오프라인 매장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타타 클릭의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망을 적극 활용해 K-뷰티 브랜드의 전국 확산을 효과적으로 뒷받침할 전망이다.
라디카 가이 카인드라이프 대표이사 창업자는 “타타 클릭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한국 뷰티 브랜드를 인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는 단순한 유통 협업을 넘어, 전통성과 트렌드가 만나는 강력하고 상징적인 결합”이라고 말했다.
알모나 바티아 타타 클릭의 사업개발총괄(CBDO)은 “카인드라이프는 자연 성분을 활용하고 건강한 피부 본연의 광채를 중시하며 피부 고민을 사전에 예방하는 철학을 가진 브랜드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고품질의 뷰티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목표를 동일하게 공유하고 있는 카인드라이프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타타 클릭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제공하고자 하며, 카인드라이프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인드라이프는 인도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Z세대를 위한 뷰티·웰니스 유통 기업이다. 1000개 이상의 다양한 뷰티 브랜드가 입점돼 있으며, 최근에는 K-컬쳐에 관심이 높은 사용자들을 위해 한국 및 일본 뷰티 브랜드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카인드박스’를 통해 제품 등록, 로컬 인증, 재고 관리 등 통합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인드드림’을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브커머스 연계 등 경험 기반 마케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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