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신규 광고 ‘읏수저’ 공개…배우 권혁수 등장
금융·증권
입력 2025-06-09 09:03:03
수정 2025-06-09 09:03:03
김수윤 기자
0개
2030 공감 노린 굿즈 캠페인 전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신규 브랜드 광고 ‘읏수저’ 편을 온에어하며 2030세대를 겨냥한 굿즈 캠페인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광고의 주인공으로는 독특한 캐릭터와 유쾌한 입담으로 2030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권혁수가 발탁됐다. 광고는 ‘어느날 갑자기 사람들의 수저 색깔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된다.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로 나뉜 계급 사회에 회의감을 느끼던 권혁수 앞에 새로운 계급 ‘읏수저’를 든 읏맨이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읏수저는 출신이나 배경이 아닌 ‘자기다움’으로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내 인생은 내 입맛대로, 꽂히는 대로 살아봐”라는 메시지를 통해 주체적이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강조한다. 광고 말미에는 무기력한 흙수저들이 읏수저로 바뀌며 각자의 삶을 즐기는 모습이 이어지고, OK저축은행의 캐릭터 읏맨이 깜짝 등장해 브랜드의 상징성과 친근함을 전달한다.
OK저축은행 측은 “출신 배경이나 사회적 조건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색깔대로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수저 계급론에 지친 청년층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넷플릭스, 티빙, 유튜브, 인스타그램, 극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향후 푸드트럭과 극장 제휴 등 일상에서 ‘읏수저’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이어질 예정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영국 런던지점 개점식 개최…"글로벌 IB 도약 요충지"
- 부실 코스닥社, 주주배정 증자 잇따라…'개미 무덤' 될라
- 은행권, 아시아 넘어 유럽으로…글로벌 사업 확대 박차
- '가교보험사' 예별손보 출범…계약이전·매각 동시 추진
- 새내기 조선株 두 곳, 상장 한달 안팎 나란히 '공모가 상회'
- 10대 증권사 '해외주식 수수료 수익' 1조원 육박…전년비 60%↑
- 증권사, 상반기 해외주식 수수료 1조 육박
- 은행 부실채권 규모 고공행진 지속…NPL 시장 활황
- 카카오페이, 보험 적자·오버행 리스크 ‘이중고’
- IBK기업은행, 소상공인 위기극복 지원…7.5조원 규모 특별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농식품부, 계란값 우려에 산란계 '사육 면적 확대' 최대 2년 늦춰
- 2쿠팡 "입점 소상공인, 중소기업으로 성장한 업체 1만개 넘어"
- 3LG, '에이머스 해커톤' 대회 개최…상위 3개팀에 입사 시 혜택
- 4대한항공, '보잉777-300ER 항공기' 이코노미석 배열 개조 철회
- 5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 채용'…14일까지 접수
- 6LPG협회-르노코리아, 'LPDi 하이브리드차' 양산 개발 위한 MOU 체결
- 7NH농협은행, 영국 런던지점 개점식 개최…"글로벌 IB 도약 요충지"
- 8LG엔솔 인사책임자, 美구금 현장 대응 위해 출국…"조기 석방이 최우선"
- 9카카오, AI 네이티브 비전 공개…"AI는 기능 아닌 운영체계"
- 10삼성전자, 평택 5공장 착공 재개 시동…HBM4 생산 확대 대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