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신규 광고 ‘읏수저’ 공개…배우 권혁수 등장
금융·증권
입력 2025-06-09 09:03:03
수정 2025-06-09 09:03:03
김수윤 기자
0개
2030 공감 노린 굿즈 캠페인 전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OK금융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OK저축은행은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신규 브랜드 광고 ‘읏수저’ 편을 온에어하며 2030세대를 겨냥한 굿즈 캠페인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광고의 주인공으로는 독특한 캐릭터와 유쾌한 입담으로 2030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권혁수가 발탁됐다. 광고는 ‘어느날 갑자기 사람들의 수저 색깔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된다.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로 나뉜 계급 사회에 회의감을 느끼던 권혁수 앞에 새로운 계급 ‘읏수저’를 든 읏맨이 나타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읏수저는 출신이나 배경이 아닌 ‘자기다움’으로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내 인생은 내 입맛대로, 꽂히는 대로 살아봐”라는 메시지를 통해 주체적이고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강조한다. 광고 말미에는 무기력한 흙수저들이 읏수저로 바뀌며 각자의 삶을 즐기는 모습이 이어지고, OK저축은행의 캐릭터 읏맨이 깜짝 등장해 브랜드의 상징성과 친근함을 전달한다.
OK저축은행 측은 “출신 배경이나 사회적 조건에서 벗어나 자기만의 색깔대로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수저 계급론에 지친 청년층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넷플릭스, 티빙, 유튜브, 인스타그램, 극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되며, 향후 푸드트럭과 극장 제휴 등 일상에서 ‘읏수저’ 캠페인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이어질 예정이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스테이블코인에 카드업계도 비상…"새 결제질서에 생존 모색"
- 불공정거래 감시 강화 나선 거래소…"유튜브도 살펴본다"
- S&P 500 또 최고치…무역 협상 낙관에 뉴욕증시 상승
- 농협중앙회, 종합경영분석회의 개최…"비상경영대책 이행" 당부
- 우리금융그룹, 상반기 순익 1조5513억…전년比 11.6%↓
- NH농협손보 손해율 비상…高정책보험 '부메랑'
- 글로벌 사업 날개 단 JB금융…최대 실적 속 인니 진출
- 비단, 블록체인 실물자산 누적 거래액 1조2000억원 돌파
- 윤희성 수출입은행장 퇴임…"3년간 韓 경제영토 넓히려 노력"
- 우리투자증권, 상반기 영업이익 149억원…전년 比 189.9% 증가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2025 정남진 장흥 물축제 화려한 개막…무더위 날리는 '물의 향연' 펼쳐져
- 2남원시립예술공연장 '청아원' 개관…"시립예술단 새 도약 발판"
- 3소비쿠폰 닷새 만에 신청률 72%…6.5조 원 지급
- 4장수군, 장계·계남 공공임대주택 사업 본격화…2028년 준공 목표
- 5순창군, '민원처리 알림톡' 서비스 도입…군민 소통 더 빠르게
- 6임실군-영동군, 고향사랑기부로 자매결연 도시 간 '우애' 재확인
- 7장수군, 여름 휴가철 맞이 '국토대청결운동' 실시
- 8김건희 특검, 함성득 조사…‘공천 개입 의혹’ 관련
- 9우리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연히 지금, 우리다
- 10메타, 오픈AI 출신 자오셩자 수석과학자로 임명…“초지능 AI 이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