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공항 근무 직원에 하계 티셔츠 지급
경제·산업
입력 2025-06-16 09:07:10
수정 2025-06-16 09:07:10
고원희 기자
0개
휠라와 협업해 기능성·활동성 강화

[서울경제TV=고원희 인턴기자] 진에어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공항 근무 직원들을 위한 하계 티셔츠를 마련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외 공항에서 근무하는 운송 직원과 정비사, 조업사 직원들은 지난 14일부터 새로운 하계 티셔츠를 착용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된 올해 하계 티셔츠는 계획 단계부터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착용 대상도 확대했다.
이번 하계 티셔츠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의 협업을 통해 기능성과 활동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더운 여름 야외에서 작업하는 직원들을 위해 자외선 차단 기능과 냉감 효과가 뛰어난 아스킨 원단을 적용했다.
아스킨(ASKIN) 원단은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흡한속건 기능으로 쾌적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장점이다.
또한, 목에 깃이 달린 칼라 티셔츠 디자인으로 편하면서도 단정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어깨에는 움직임이 편하도록 절개선을 추가했으며, 목에는 스냅 단추를 달아 탈착이 편리하게 했다.
색상은 진에어를 상징하는 연두색과 보라색에 새롭게 추가된 검정색까지 3종으로 구성해 직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진에어는 “가볍고 시원한 복장으로 직원들의 근무 편의와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직원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에서 고객들께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올해 여름 역대급 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옥외 활동을 하는 정비사들의 건강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공항 작업장 인근 휴게 공간에 식염 포도당과 체온계, 아이스크림, 얼음물 등을 상시 비치하고 열을 식혀주는 쿨토시와 넥쿨러 등을 지급하고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주기장 내 냉난방이 가능한 이동식 휴게실을 추가 설치해 운영 중이며, 더위로 인한 작업 피로와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대응책을 펼치고 있다. /highlight@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링네트, 121억원 공군사업 수주…"공공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 입증"
- 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바디프랜드, 다리 마사지부 길이 감지 신기술 특허 취득
- 윤상현 콜마 부회장, 부친과 갈등에 "잘 풀어가려고 노력중"
- 경동나비엔, 美 '2025 IDEA 디자인 어워드' 은상 및 본상 수상
- 정부 "KT 등 해킹 근본 대책 마련, 지연 신고 과태료"
- 허그, ‘Global Connect 지원사업’ 수출결의식 개최
- 효성重, 美에 초고압 풀 패키지 765kV 송전망 공급
- HD현대오일뱅크, 추석 맞아 ‘한가위 쿠폰이팡팡’ 이벤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김대인 신안군수 권한대행,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기원 릴레이 동참
- 2링네트, 121억원 공군사업 수주…"공공 디지털 인프라 경쟁력 입증"
- 3진도군, 신규 공무원 대상 ‘우리 고장 바로 알기’ 현장학습
- 4순창군, 추석 맞이 예취기 무상 점검·수리 서비스 제공
- 5스페이스허브·시큐리티콘텐츠허브, ‘AI와 생산성 혁신, 보안 토크쇼’ 개최
- 6과천상상자이타워, ‘패밀리데이 2차 이벤트’ 진행
- 7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포용금융 확고히 실천할 것"
- 8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입원환자 10주 연속 증가, 예방수칙 준수 당부"
- 9남원시, 26일 '평생학습 성과발표회' 개최…시민과 함께하는 학습 축제
- 10장수군의회, 농업·축산 지원 강화 위한 조례안 잇따라 통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