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모리엔티드와 함께한 장용원 마케팅 화제
경제·산업
입력 2025-07-07 09:00:03
수정 2025-07-07 09:00:03
김민영 기자
0개
누적 조회수 500만 달성…소비자 '몰입'
모리엔티드 협업해 브랜드 감성 재조명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피자헛은 모리엔티드와 함께 제작한 복고 마케팅, ‘피자훈’ 콘텐츠가 마케팅 관계자들과 소비자들에게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4일 밝혔다.
피자헛에 따르면, 2일 기준 해당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500만을 기록했다. ‘좋아요’ 11만 개를 넘기는 성과를 달성했다.
피자헛은 배우 장용원을 1985년 당시 피자헛 홍보 담당자인 가상의 캐릭터, ‘피자훈’으로 캐스팅했다. 피자훈은 지난 10일 처음으로 모습을 공개한 이후 이태원 1호점 개점, 최초 배달 시작, 치즈 크러스트 출시 등 피자헛의 역사적 순간들을 인스타그램 게시글로 재현해 냈다.
해당 콘텐츠는 한국 피자헛의 40년이라는 깊은 역사를 가상의 캐릭터 ‘피자훈’과 함께 되짚으며 소비자가 즐거움을 느끼고 브랜드와의 긍정적인 유대감 형성하도록 의도됐다.
모리엔티드는 퍼포먼스 마케팅과 콘텐츠 기반 IMC에 전문성을 가진 기업이다. ‘피자훈’ 캠페인뿐만 아니라 ‘반값다 피자헛’ 프로모션 활동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피자헛 관계자는 “신메뉴 더블쉬림프크런치와 반값 프로모션 활동 ‘반값다 피자헛’을 모리엔티드와 함께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신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아제약, 박카스배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 개최
- 지니틱스 “부당 해임 막아달라”…주주 지지 호소
- 경동나비엔, ‘국가고객만족도’ 가스보일러 부문 1위 선정
- 중가중앙회-한경협, 민생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 신동주 전 부회장, 롯데에 1400억원대 손배소 제기
- "최대 70% 할인"…쿠팡, 최대 규모 행사 ‘와우 빅세일’ 실시
- ‘감성 리빙 브랜드’ 카일로…“디자인은 구조 위에 감성 입히는 일”
-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개최
- 넷마블, 신규 게임 '샹그릴라 프론티어' 영상 공개
- 알리바바닷컴, 국내 중소기업 대상 B2B 안심거래 서비스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동아제약, 박카스배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 개최
- 2지니틱스 “부당 해임 막아달라”…주주 지지 호소
- 3경동나비엔, ‘국가고객만족도’ 가스보일러 부문 1위 선정
- 4BNK금융 원화스테이블코인 상표권 출원…디지털 금융시장 본격 공략
- 5중가중앙회-한경협, 민생살리기 업무협약 체결
- 6신동주 전 부회장, 롯데에 1400억원대 손배소 제기
- 7강원랜드, 대국민 소통을 위한 ‘2025 국민참여혁신단’ 모집
- 8"최대 70% 할인"…쿠팡, 최대 규모 행사 ‘와우 빅세일’ 실시
- 9‘감성 리빙 브랜드’ 카일로…“디자인은 구조 위에 감성 입히는 일”
- 10경기노조, “사퇴하라 양우식” 북부청사 앞 규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