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와 영동와인의 끈끈한 '찰떡 우애'…정영철 영동군수 임실방문
전국
입력 2025-07-07 21:39:50
수정 2025-07-07 21:39:50
최영 기자
0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영동세계국악엑스포 참여 협조‧관심 요청
심 군수 "와인의 고장 영동군의 임실 사랑 감사, 활발한 문화교류 기대"

[서울경제TV 임실=최영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치즈의 원조인 전북 임실군과 k-와인의 고장 충북 영동군이 끈끈한 우애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다.
임실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충북 영동군 정영철 군수는 지난 3일 심민 임실군수를 찾아 지속적인 우호 협력관계 강화와 활발한 문화교류를 함께 하는 데 뜻을 같이하고 상호 간의 신뢰와 우정을 재확인했다.
특히, 정 군수는 이날 임실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 하며, 남다른 임실 사랑을 보였다.
정 군수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치즈의 수도 임실군에 방문해 보니, 치즈뿐만 아니라 옥정호와 임실치즈테마파크 등 멋진 관광지들이 많은 것 같다"며 "우리 군은 와인이, 임실군은 치즈가 유명한 만큼 서로 간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고, 특히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열릴 영동세계국악엑스포에도 임실군이 꼭 함께하길 바란다"고 엑스포 개최 계획과 취지를 설명했다.
이에 심 군수는 "영동세계국악엑스포에 참여하고, 그 축제의 장에서 임실N치즈도 적극 홍보하겠다"며 "올해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화답했다.
심 군수는 9월 12일 개막하는 영동세계국악엑스포에 방문하는 한편, 영동군에 고향사랑기부도 할 예정이다. 임실군도 엑스포 축제장을 찾아 임실N치즈 판매 부스를 비롯하여 임실방문의 해, 고향사랑기부, SNS 구독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양 지자체장은 지역발전과 상생협력을 서로 응원하는 한편 고향사랑기부금 교류를 통한 훈훈한 정을 나눴다. 또한, 이날에는 영동군 군민자문단이 임실을 방문해 '영동군 군민자문단 역량 강화 워크숍'도 개최했다.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자문단의 역량 강화와 동시에 영동군 최대 행사인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추진 상황을 자문단과 공유하고, 행사 성공 개최를 위한 의견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민자문단은 일반행정, 문화관광, 청년복지, 농업경제, 도시개발 5개분과 30명으로 구성돼 군정의 자문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는 전통국악의 가치와 매력을 세계에 알리고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는 대규모 문화 행사로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영동군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심민 임실군수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가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국가 간 문화교류의 모범이 되길 바란다"며 "영동군의 뜻깊은 행사에 임실군도 함께 응원하고 협력해 앞으로도 두 지역 간의 지속적인 우정과 교류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ound140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학야구계 신흥 강호로 부상"…기장BC, '대통령기 전국중학야구대회' 첫 우승
- '장수작은도서관' 이전…주민문화공간으로 재탄생
- 최훈식 장수군수, 폭염 대비 축산농가 현장 점검
- 고창군, 인천공항행 시외버스 하루 5회 '증편 운행'
- 김천시, ‘2025 김천김밥축제’ 참여업체 공개 모집
- 원자력환경공단, 원자력연구원과 고준위 방폐물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 경주시-포스코-경북도, SMR 1호기 경주유치 협약 및 원전활용 협력키로
- 김천시, 하반기 민생경제 회복 앞당긴다
- 영천시, 주요관광지 등 QR코드 부착으로 관광객 편의 강화
- 이강덕 포항시장 “포항 미래 성장 이끌 핵심 현안 사업 추진에 만전 기해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안지선(헤일리온코리아 본부장) 부친상
- 2조현, 美상원·백악관 인사와 면담…"전략적 경제 협력 심화"
- 3도요타, 생산량 전망치 상향 조정…1000만대 가능성도
- 4트럼프, 파월에 불만 표출…연준의장직 유지 질문엔 "아마도"
- 5김건희특검, '집사게이트' 의혹 IMS·사모펀드 대표 동시 소환
- 6독일 "패트리엇 2기, 우크라이나 지원"
- 7안규백 국방장관, 폴란드 K2 전차 현지 생산 공장 방문
- 8빅터차 "트럼프, 무역합의 대가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할듯"
- 9정부, 민생회복 소비쿠폰 불법 유통 특별 단속
- 10"디지털 자산 활성 기대"…비트마인에 몰린 서학개미
댓글
(0)